에쓰오일, 소방청에 5억6000만 원 후원…"19년간 소방영웅지킴이"

사회

뉴스1,

2024년 4월 19일, 오후 02:27

남화영 소방청장이 19일 안와르 알 히즈아지 에쓰오일 대표에게 명예소방관 위촉에 따른 계급장을 수여하고 있다.(소방청 제공)
소방청은19일 에쓰오일(S-OIL)본사에서 '2024소방영웅지킴이 후원금 전달식' 및'명예소방관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에쓰오일은2024년 소방영웅지킴이 후원금5억 6000만 원을 소방청에 전달했다.

에쓰오일은2006년 소방청과 업무협약을 맺고,19년 간 소방영웅지킴이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주요 사업내용은△순직소방공무원 유자녀 장학금 및 위로금 지원△공상소방공무원 치료비 지원△소방영웅시상식△모범소방관 부부 휴(休)캠프 지원 등이며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순직소방관 유자녀 등3360명이 혜택을 받았다.

소방청은 에쓰오일이19년간 소방영웅지킴이 활동을 통해 소방공무원의 자긍심을 높이고 유가족에 대한 예우 강화에 노력한 공적을 인정해 안와르 알 히즈아지 에쓰오일 대표를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했다.
안와르 알 히즈아지 대표는 소방청 개청 이후첫 번째 외국인 명예소방관으로 임명됐으며 계급은 소방서장을 보임하는'명예소방정'계급이다.

앞으로2년간 소방영웅지킴이 캠페인 등 소방공무원의 헌신과 예우를 널리 알리는 명예소방관 활동을 하게 된다.

향후 양 기관은 소방공무원과 유가족 지원을 위한 소방영웅지킴이 사업뿐 아니라대국민 소방안전을 위해서도 다양한 민관협력 정책을 발굴·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안와르 알 히즈아지 에쓰오일 대표는 소방공무원의 직업적 소명에 존경을 표하며"앞으로는 명예소방관으로서 직원들의 안전의식 향상과 사업장 내 안전관리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화영 소방청장은"그동안 소방공무원의 자긍심 향상과 순직 동료들의 유가족 지원 등에 마음을 함께해준 에쓰오일에 감사하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측면에서 민관이 함께할 수 있는 사업들을 발굴해 화재예방과 소방안전문화 확산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sseol@news1.kr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