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코리아, 모델 3에 ‘퍼포먼스’ 트림 추가...고성능 데일리카

생활/문화

OSEN,

2024년 4월 24일, 오전 11:46

[OSEN=강희수 기자] 테슬라 코리아가 모델 3에 고성능 트림을 추가했다. 모델 3 라인업의 마지막을 장식할 '퍼포먼스' 트림이다. 

테슬라 코리아는 24일, 중형 전기 세단 신형 모델 3에 'Performance(퍼포먼스)' 트림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미 국내 출시된 신형 모델 3의 고성능 트림이다.

테슬라 모델 3와 모델 Y는 RWD, 롱레인지, 퍼포먼스 등 총 세 가지 트림으로 나뉜다. RWD 트림이 합리적인 가격, 롱 레인지 트림이 긴 주행거리에 초점을 뒀다면, 퍼포먼스 트림은 주행 성능에 초점을 둔 고성능 차량이다.

퍼포먼스 트림은 강력한 4세대 모터가 탑재돼 460마력의 압도적인 파워를 자랑한다. 이를 통해 최고속도 262km/h, 0-100km 가속은 3.1초 (롤아웃 스타트 제외)의 폭발적인 성능을 뿜어낸다.

모델 3 최초로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이 투입돼 최적의 주행과 핸들링을 경험할 수 있다. 이전 모델 3 퍼포먼스에서는 별도로 구매 후 장착해야 했던 트랙용 브레이크 패드도 기본으로 장착됐다.

모델 3 퍼포먼스에는 동일 모델 기존 트림들(RWD, Long Range)과는 외관도 달라졌다. 

테슬라 차량 역사상 처음으로 시도된 이 접근은 퍼포먼스 트림 전용 전면 범퍼 디자인, 카본 스포일러, 후면 범퍼 하단부의 리어 디퓨저 등 공기역학적 성능 향상과 외관의 차별화 요소를 적용했다.

실내는 더욱 큰 차별점을 확인할 수 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모델 S Plaid 모델에도 장착이 발표된 스포츠 시트의 적용이다. 스포츠 시트는 신형 모델 3 퍼포먼스가 가진 최고의 주행 성능과 경험을 위한 사양으로, 코너링과 역동적인 주행 시 탑승자의 측면 지지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일상 주행에서의 안락함도 제공한다.

신형 모델 3 퍼포먼스의 가격은 6,799만원이다. 전시 및 인도는 2024년 2분기 이내에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테슬라 코리아는 이번 모델3 퍼포먼스 트림의 출시로 한국에 Tesla S, 3, X, Y 라인업의 모든 트림을 갖추게 됐다. /100c@osen.co.kr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