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 카카오게임즈 "서브컬처·액션 어드벤처 새 타이틀 조만간 공개"

IT/과학

뉴스1,

2024년 5월 08일, 오전 09:36

카카오게임즈(293490)가 비 MMORPG(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장르의 새 게임을 확보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MMORPG 장르의 위축세가 이어지고 있고, 카카오게임즈의 라인업을 다양화하기 위한 일환이다.

8일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1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비 MMORPG 장르의 주요 축은 서브컬처·액션 어드벤처·전략 시뮬레이션 세가지"라며 "모바일 장르는 해외에서의 성과나, 꾸준한 성장을 위해 선택해야 하는 필수 장르"라고 말했다.

이어 "서브컬처의 경우 프린세스 커넥트나 우마무스메처럼 해외 게임을 가져와서 서비스하는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이나 기타 해외 지역까지 확장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며 "아직 밝히긴 어렵지만 3개 정도의 신규 타이틀도 소싱 마무리 단계라 조만간 공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액션 어드벤처 장르 또한 '가디언 테일즈', '가디스 오더'에서 성공한 방법론을 활용해 투자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초반 테스트를 바탕으로 라이브 서비스를 정돈하면서 유료화와 콘텐츠 업데이트를 발전시키겠다는 것이다.

한 대표는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는 아직 충분한 라인업과 경험이 적다"며 "공격적인 투자보다는 복수의 협력 파트너 라인을 소신 중이라 이 또한 조만간 론칭 계획을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sos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