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출 많은 5월 알뜰 장보기족 잡아라…이마트, 5월 제철 먹거리 할인 행사

경제

뉴스1,

2024년 5월 09일, 오전 06:00

(이마트 제공)
이마트(139480)는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제철 농수산물인 자연산 광어와 햇참외, 햇양파 등을 최대 50% 할인한다고 9일 밝혔다.

이마트는 가정의 달, 가계 지출이 늘어난 만큼 알뜰 장보기가 필요할 것으로 보고 제철 상품을 중심으로 특가 행사를 기획했다.

자연산 광어는 5월이 가장 많이 어획되는 제철로써, 양식 광어에 비해 크기가 최대 2배 이상 큰 마리당 평균 3~5㎏ 중량을 주력으로 판매한다.

이마트는 연중 어획량이 가장 안정적인 5월에만 자연산 광어 행사를 진행하는데, 올해는 최초로 해양수산부와 함께 자연산 광어회 전품목(국산) 대상으로 반값 할인까지 진행한다. 자연산 광어회와 광어 무침회 등을 행사가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마트는 수산물 이외에도 제철을 맞은 참외와 햇양파를 특가 상품으로 기획했다. 성주 참외는 이번 행사로 전월 대비 최대 32%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이마트는 양파 바이어가 '햇양파' 출하 시점에 맞춰 경남 합천, 전남 고흥, 전북 고창 지역의 하우스·노지 재배물량 700톤을 사전 계약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를 통해 평균 소매 가격 대비 약 38%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순살치킨·모듬초밥 등 인기 델리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