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대문구 무료 온라인강의 포스터.
서울 서대문구가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영어·수학 온라인 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구는 대학생 강사인 '서대문 서치쌤'이 사전 녹화한 강의 동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서치쌤'은 서대문구 홍보용 캐릭터인 '서치'(서대문구 까치)에서 착안한 이름이다.
구는 관내 대학교의 우수 인적자원을 활용한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지난해 중학교 1학년 수학 과목으로 이 사업을 시작했다.
올해는 중학교 1학년 영어 과목으로까지 강의를 확대했으며 관내 중학교에서 많이 사용하는 교과서를 바탕으로 현직 중학교 교사 자문단의 피드백을 통해 강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서대문 서치쌤이 2022 개정 교과서를 토대로 단원별 개념 이해, 응용 사례, 문제 풀이 등을 강의한다. 학교 수업 시간에 놓친 부분도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기초부터 차근차근 쉽게 알려 준다.
특히 숏츠(Shorts) 등 짧은 콘텐츠에 익숙한 학생들에 맞춰 동영상 강의 시간을 10분 이내로 구성해 학습에 대한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녹화 강의를 보완하기 위해 학생들과 서치쌤의 오프라인 만남도 계획하고 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서대문 서치쌤과 함께 매일매일 꾸준하게 학습하면 영어와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seol@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