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공항 고도제한 완화, 수원시 미래 바꾸는 출발점"

사회

이데일리,

2025년 7월 15일, 오전 06:55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수원 군 공항 주변지역 고도제한 완화를 위한 중지(衆志)를 모으는 자리가 마련됐다.

지난 14일 영흥수목원에서 열린 ‘수원 군 공항 주변지역 고도제한 완화 설명회-새로운 시작, 희망토크 2차’에 참석한 내빈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수원시)
수원특례시는 지난 14일 영흥수목원 책마루에서 ‘새로운 시작, 희망토크 2차’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시정연구원이 주관한 이번 설명회에는 현근택 수원시 제2부시장과 수원특례시의회 의재식 의장, 이찬용 도시미래위원장, 윤경선 인사청문특별위원장, 조철상 수원군공항 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 추진 시민협의회장을 비롯해 고도제한 피해 지역 주민 15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희망토크에서는 군 공항 고도제한 완화를 위한 수원 대전환 비전과 함께 최석환 수원시정연구원 도시공간연구실장이 고도제한 완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진 2부 에서는 참여한 시민 모두가 영흥수목원 정원과 식물원을 자유롭게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2층 방문자센터에서는 시민협의회가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참석 시민들을 대상으로 고도제한 완화 서명캠페인을 펼쳐 지역 현안에 대해 관심을 높이고 공감대를 확산하는 계기가 됐다.

현근택 부시장은 “수원 군 공항 주변 고도제한 완화는 주민들의 삶과 나아가 수원시의 미래를 바꾸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 수원시는 고도제한 완화, 군공항 이전을 발판 삼아 지속가능한 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하여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새로운 동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