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평등부, 여성 경제·과학기술 분야 단체장 소통 간담회

사회

뉴스1,

2025년 11월 13일, 오후 12:00

원민경 성평등가족부 장관이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성평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5.11.11/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성평등가족부는 오는 1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여성 경제 및 과학기술 분야 여성 단체장들과 함께하는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여성 기업인과 과학기술인의 경제활동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민·관 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간담회에는 권오남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장, 김덕재 한국여성IT기업인협회장, 박창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 성미숙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 이해연 한국여성발명협회 회장이 참석한다.

참석자들은 여성 인재 육성, 취·창업 지원,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근무환경 조성 등 성평등한 일터 기반 마련을 위한 정책 개선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원민경 성평등부 장관은 "여성들이 경제와 과학기술 분야에서 경력단절 없이 리더로 성장하는 것은 차세대에게 희망의 모델을 제시하고 국가 경쟁력 강화의 중요한 토대가 된다"며 "여성의 진출이 상대적으로 낮거나 성장 잠재력이 높은 분야와 긴밀히 소통하면서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3@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