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서 사립대 2위 차지”

사회

이데일리,

2025년 11월 17일, 오후 04:22

[이데일리 신하영 기자] 단국대가 2025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4년제 사립대 가운데 2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단국대 제공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와 공동 개발한 고객 만족 지표로 적용해 평가하고 있다.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는 제품·서비스의 품질과 만족도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올해 단국대는 80점을 얻어 연세대(1위)에 이어 성균관대와 함께 2위를 차지했다. 단국대는 “2023년 4위, 2024년 3위에 이어 올해 1계단 상승하며 3년 연속 톱5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안순철 총장은 “단국대가 3년 연속 만족도 순위를 상승세로 이어가고 있다는 점은 학생 만족 경영을 위한 대학의 꾸준한 노력이 맺은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만족하는 교육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신뢰받고 사랑받는 대학을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앞서 단국대는 2013년 학생 만족 경영 전담 조직인 CS경영센터를 설치했다. 단국대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대학 혁신 지원사업 성과 평가에서도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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