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의 한 다이소 매장에서 뛰는 아이를 제지한 직원에게 갑질을 한 손님의 모습이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사회관계망서비스)
앞서 “피해 직원에게 유급 휴가를 부여하고 심리 상담을 지원하겠다”며 “형사 고소 의사가 있을 경우 법적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힌 고객만족실 답변글이 온라인을 통해 공유됐다.
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의 공식 입장은 직원 케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영상과 관련해서는 “고객이 아이들이랑 같이 매장에 왔고, 직원이 아이들을 제지한 것은 맞다”면서도 “그러나 단순히 아이 일 때문에 사과한 것은 아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아이들을 제지한 일과 별도의 일로 고객이 직원한테 컴플레인을 했고 직원이 사과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객이 컴플레인을 한 사안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다이소 관계자는 또 온라인상에 ‘딸뻘인 고객이 엄마뻘인 직원을 무릎 꿇게 했다’는 것도 사실이 아니라며, “무릎을 꿇은 것은 직원 본인의 판단이었고, 해당 고객과 직원은 연령대가 비슷하다”고 설명했다.
현재 해당 직원은 유급휴가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다이소 측 대응이라고 알려진 내용이다. 그러나 다이소는 이에 대해 일대일 답변에 불과하며 공식 입장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다만 직원 케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사회관계망서비스)
해당 게시물은 지난 21일 대학 커뮤니티 앱 ‘에브리타임’에 올라온 것으로 알려졌다. 게시물 작성자는 “다이소 갔다가 말도 안 되는 걸 봤다”라면서 “아이가 매장 내에서 뛰어다니고, 직원이 다칠까 봐 ‘뛰면 위험해요’라며 제지했는데, 아이 엄마가 소리를 질렀다”라고 설명했다.
작성자가 촬영해 공개한 영상을 보면 여성 직원은 아이의 엄마로 추정되는 여성 앞에서 무릎을 꿇은 채 “매장 내부가 위험하다”라고 호소했다. 이에 여성은 “그래서 내가 제지하지 않았나. 내 아이는 내가 제지한다”라면서 “직원이 뭔데 손님에게 이래라저래라 하느냐. 일이나 하지 계속 애만 쳐다보고 있다”고 언성을 높였다.
여성은 삿대질하며 “그만하시라. 나도 손님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고, 직원은 “죄송하다”라면서 두 손을 모아 빌었다. 이후 손님이 자리를 떠나려고 하자 해당 직원은 무릎을 꿇은 채 기어가듯 따라가며 거듭 사과했다.
작성자는 “여성이 직원을 상대로 (본사에) 컴플레인을 건다고 했다”라면서 “현장에 있던 사람들이 모두 조용해졌다”라고 덧붙였다.
당초 딸뻘인 젊은 여성이 중년 직원을 상대로 갑질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직원이 왜 무릎까지 꿇어야 하느냐” “아이가 뭘 보고 배우겠냐. 아이들은 부모의 행동을 그대로 흡수한다는 사실을 모르는 건가” “업무방해·모욕죄로 고소해야 한다” “직원 보호 장치가 필요하다” 등 비판적 반응을 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