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경기 남양주시에 따르면 시민시장담당관 현장기동팀은 올 한해 500여건의 생활 불편 민원을 처리했다.
학교 주변 임시 주차장 조성.(사진=남양주시 제공)
실제 현장기동팀은 진접읍 부평리·내곡리, 조안면 송촌리, 삼패동 등 집중호우 시 침수되는 마을안길의 배수로를 정비해 시민들이 수년간 겪어온 피해와 불편을 해결하고 시민의 안전을 확보했다.
어람 초·중학교 및 시립어린이집 인근 임시 차량 회차 및 주차 공간을 조성, 불법 주정차와 위험한 유턴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위험을 줄이고 등하굣길과 주차 불편을 개선했다.
또 도로 및 맨홀 뚜껑 파손과 화도읍 가곡리 싱크홀 등 교통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들을 선제적으로 정비해 2차 피해를 사전에 막았고 금곡동 도로 복구 및 재포장 사업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을 조성한 사례도 있다.
현장기동팀은 예산과 행정절차, 부서 간 이견 등으로 해결이 지연되던 민원에 대해 협업 체계를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맞춤형 해결책을 적극적으로 적용해 성과를 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 안전과 직결된 고질 민원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현장 중심의 민원 해결로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