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Ⅱ 5초 암산하더니 “정답!”…수능 만점자, 유튜브 나왔다

사회

이데일리,

2025년 12월 05일, 오후 06:58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2026학년도 수능 만점자인 광주 서석고 3학년 최장우 군이 올해 초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수학 실력을 드러낸 모습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유튜브 채널 '미미미누' 캡처
올해 초 최군은 유튜버 ‘미미미누’의 채널에 출연해 광주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길거리 수학 챌린지’에 참여했다.

당시 최군은 자신을 “내신 1.00에 전교 1등이자 제14대 광주시 고등학교 학생회의 의장, 제50대 학생회장”이라고 소개한 바 있다.

최군은 가장 자신 있는 분야로 수학2를 지목하면서 미분함수 문제에 도전했다. 첫 번째 문제를 본 최군은 필기도 하지 않은 채 5초 만에 ‘정답’을 외치며 바로 답을 외쳤다.

동시에 다항함수를 구하는 두 번째 문제도 금세 맞춘 뒤 “이번에도 쉬운데요?”라는 여유를 보이기도 했다. 두 문제를 모두 맞춘 최군은 상금 20만원을 받아갔다.

사진=유튜브 채널 '미미미누' 캡처
해당 게시글을 본 누리꾼들은 “얼굴도 훈남에 자신감도 짱”, “진짜 너무 대단하다”, “수학 천재들”, “나중에 큰 일 맡으시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최군은 지난달 진행된 2026학년도 수능에서 전 영역 모두 만점을 받았다. 그는 만점 소감으로 “항상 긍정적으로 응원해 준 부모님과 체계적인 학교 수업으로 수능 만점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최군은 행정고시를 목표로 서울대 경제학과 진학에 도전한다. 그는 이미 수시를 통해 면접까지 마친 상태로 합격자 발표만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광주에서 수능 만점자가 배출된 것은 지난 2015년 이후 10년 만이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