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지속가능 평생학습도시 새 패러다임 제시

사회

이데일리,

2025년 12월 12일, 오전 07:53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미래 고양시의 평생학습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열린다.

경기 고양특례시는 오는 16일 오후 2시, 빛마루방송지원센터 8층 세미나실에서 ‘2025 고양시 평생학습 포럼(GLLF 2025)’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포스터=고양특례시 제공)
포럼은 빠르게 변하는 기술혁신과 인구구조 속에서 고양시 평생학습정책의 전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속가능한 고양시 평생학습도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다’를 주제로 인공지능(AI)·데이터 기술이 일상에 확산되고 지식의 수명이 짧아지는 환경 속에서 시민의 역량을 도시 경쟁력으로 전환하기 위한 ‘고양형 학습생태계 구축 로드맵‘을 발표하고 논의한다.

포럼에서는 △대학 협력 기반의 상시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 △3050 생애도약기 지원 △AI 기반 디지털 평생교육 및 포용교육 강화 등 계획을 공유한다.

시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도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시민이 변화 속도를 따라갈 수 있도록 돕는 평생학습 기반이 중요하다”며 “이번 포럼에서 나오는 정책 아이디어를 시정에 적극 반영해 평생학습도시 조성의 기틀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평생학습 전문가 뿐만 아니라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고양시 평생학습포털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