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년 웃도는 기온…수도권 추적추적 ‘겨울비’[내일날씨]

사회

이데일리,

2025년 12월 15일, 오후 05:00

[이데일리 정윤지 기자] 화요일인 16일은 전국에서 큰 추위는 없겠으나 대부분 지역에서 약한 눈이나 비가 내리겠다.

15일 강원 강릉시 입암동 도로변에 봄의 전령사로 불리는 개나리가 활짝 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5일 기상청에 따르면 16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3도~5도, 낮 최고기온은 5도~14도로 예보됐다. 이는 평년기온을 웃도는 수준으로, 당분간 큰 추위는 없을 것으로 전망됐다.

전국 하늘은 흐리겠으며 눈이나 비가 약하게 오겠다. 새벽부터 저녁 사이 강원 내륙·산지와 충북 북부에, 새벽부터 오후 사이 경기 북부 내륙·남동부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또 늦은 새벽부터 오후 사이 서울·인천·경기(북부 내륙·남동부 제외)와 충남 북부에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은 강원 내륙·산지에서 1㎝ 안팎이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 북부 내륙·남동부 1㎜ 미만 △강원 내륙·산지 1㎜ 안팎 △충북 북부 1㎜ 미만 △울릉도·독도 1㎜ 안팎이다.

비나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다. 지면 온도가 낮으면 내린 비나 눈이 얼어붙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한편 대기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모두 ‘보통’ 수준으로 예보됐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