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눈높이리스닝핏' 출시…초등 영어 듣기 역량 강화

사회

뉴스1,

2025년 12월 18일, 오전 10:47

(대교 제공)

대교는 초등 영어 디지털 청취 학습 프로그램 '눈높이리스닝핏'(ListeningFit)을 새로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눈높이리스닝핏은 영어 듣기에서 가장 큰 어려움으로 꼽히는 '소리-의미 연결의 단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기초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단계에서 필요한 직청직해 능력, 음운 현상 이해, 문장·대화 패턴 습득, 평가 유형 대응력을 균형 있게 강화하도록 설계됐다.

프로그램은 핵심 대화문과 네 가지 변형 대화문으로 구성된 확장형 스크립트 구조를 적용해 하나의 주제를 다양한 맥락에서 반복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학습자는 암기에 의존하지 않고 맥락 속에서 어휘·표현·문장 패턴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나선형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단어-청크(Chunk)-문장-대화문'으로 이어지는 단계별 끊어 듣기 훈련을 통해 실시간 이해력도 높일 수 있다.

눈높이리스닝핏은 중·고등으로 이어지는 듣기 학습의 연계성도 고려했다. 전국 영어듣기평가 및 수능 듣기 영역의 핵심 유형을 초등 수준에 맞게 재구성해 문제 풀이 트레이닝을 제공한다.

학습 대상은 초등 2~6학년이며, 눈높이러닝센터와 대교 하이클래스 등 대교 오프라인 학습공간에서 주 1회 50분 수업으로 진행된다.

대교는 이번 프로그램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학습을 신청하고 1월 1주 차까지 학습을 완료한 회원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내년 1월 30일까지 신규 회원에게는 필수 어휘를 엄선한 포켓 영단어장을 증정한다.

kjh7@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