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뱅크 삐뽀는 실물 미니로봇 저금통으로 앱을 활용해 홈아르바이트를 통해 스스로 용돈 벌기, 저축·소비·계약·기부 등 경제활동을 체험하며 놀이처럼 재미있게 경제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애드벌룬은 이화의료원에 퓨처뱅크 삐뽀 100개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유경하 의료원장, 주웅 이대서울병원장, 이향운 이화의생명연구원장 등 이화의료원 관계자와 김관석 대표이사, 정오은 연구원 등 애드벌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관석 애드벌룬 대표는 “이화의료원의 소아환자를 위해 퓨처뱅크 삐뽀를 전달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소아환자들이 어려운 병원 생활을 이겨내고 건강한 일상을 되찾는데, 퓨처뱅크 삐뽀가 도움이 될 수 있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관석 대표는 디지털 교육 플랫폼 ‘AI 플레도’를 운영하는 에듀테크 기업 ㈜플레도의 대표이사를 겸하고 있으며, 시니어 치매 예방 및 인지치료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날 유경하 의료원장은 기부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아이들의 경제교육뿐만 아니라 병원 생활 적응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라며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에 AI를 활용한 로봇이 의료현장 실무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함께 연구하고, 실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