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이노베이션의 온열 반응형 구강 조성물은 사용 시 형성되는 온열감을 통해 잇몸 조직의 혈류 순환을 촉진하고, 천연 유래 항염·항균·조직 보호 성분의 흡수 속도와 침투 깊이를 효과적으로 향상시킨다. 해당 기술은ㅜ천연물 기반 약효 성분 기술과 결합돼, 단순한 감각적 온열이 아닌 약효 전달을 목적으로 한 기능성 온열 구강 바이오 기술로 구현됐다.
또한 발열 강도와 지속 시간을 정밀하게 제어하는 기술 구조를 적용해, 구강 점막 자극이나 불균일한 발열 문제를 최소화했다. 치약은 물론 겔, 마우스워시, 스프레이, 타블렛 제형 등 다양한 구강 제형으로의 확장이 가능하다.
파마이노베이션은 이에 앞서 국내 최초로 ‘마이크로바이옴 친화 구강케어 조성물’ 특허를 출원하며, 구강 내 유익균 환경을 고려한 바이오 기반 구강 솔루션 개발에서도 선도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회사는 이러한 원천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사별 니즈에 맞춘 특허 기술 적용 및 맞춤형 커스터마이징 OTM개발을 통해 국내 시장 내 기술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 진출 역시 가속화되고 있다. 파마이노베이션은 태국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현재는 미국 진출을 위한 전용 생산 공장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통해 글로벌 구강 헬스케어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갖춘 구강 전문 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정종윤 파마이노베이션 대표는 “이번 특허는 국내 구강 산업 분야에서 온열 반응형 전달 기술을 본격 도입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자체 보유한 플랫폼 기술과 마이크로바이옴, 천연물, 온열 전달 기술을 결합해 국내외 브랜드 및 제약사와의 협업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마이노베이션은 한국콜마 출신(현 제뉴원사이언스 연구원 출신) 정종윤 박사가 지난해 11월 설립한 기업으로, 현재 국내뿐 아니라 미국, 태국, 카자흐스탄, 중국 등 글로벌 파트너들과 제품 개발을 진행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