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운영 에듀테크 체험 플랫폼, 교육박람회 어워드 수상

사회

이데일리,

2026년 1월 29일, 오후 03:39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건국대는 건국대가 전담 운영기관을 맡고 있는 공교육 에듀테크 정보·체험 플랫폼 ‘에듀집(Edzip)’이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교육박람회(Education Korea 2026)’에서 ‘학교와의 협력’(Collaboration with a School) 부문 어워드를 수상하고 박람회 핵심 쇼케이스 프로그램인 ‘오렌지 라벨’(Orange Label)에도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교육박람회(Education Korea 2026)의 에듀집 전시관. (사진=건국대)
에듀집은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하고 건국대가 운영하는 플랫폼이다. 신뢰할 수 있는 에듀테크 정보와 다양한 에듀테크에 대한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교사의 합리적인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듀집은 이번 박람회에서 기술적 완성도와 교육 현장 활용 가능성을 동시에 인정받아 박람회 내 공식 쇼케이스 프로그램인 오렌지 라벨에 이름을 올렸다. 오렌지 라벨은 한 해 교육 분야를 이끌 신제품과 우수 서비스를 엄선해 소개하는 특별관이다.

에듀집은 함께 진행된 ‘2026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어워드’의 총 8개 부문 중 학교와의 협력 부문 수상작으로도 선정됐다. 해당 부문은 학교·교육기관과의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교육 환경 개선에 기여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수여됐다. 에듀집은 실제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맞춤형 에듀테크 솔루션을 제공해 교사와 학생 간 상호작용을 촉진하고 공교육의 내실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