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거 여자친구 살해 20대男, 구속…법원 "도주 우려"

사회

이데일리,

2026년 6월 22일, 오후 06:37

[이데일리 염정인 기자] 동거 중인 여자친구를 둔기로 살해한 20대 남성이 구속됐다.

서울남부지법 전경 (사진=연합뉴스)
2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김지현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살인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 A 씨를 상대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연 뒤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앞서 A 씨는 지난 20일 오후 서울 강서구의 한 주택가에서 연인 관계인 20대 여성을 상대로 수차례 둔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범행 직후 A 씨는 직접 119에 신고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당시 소방당국은 경찰에 공동 대응을 요청했고 A 씨는 현장에서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이후 A 씨는 경찰에 “폭행한 점은 인정하지만 살해할 의도는 없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파악됐다.

한편 A 씨에게 스토킹 이력은 없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범행 당시 음주나 약물을 복용한 상태도 아니었다.

경찰은 구속 상태인 A 씨를 불러 구체적인 범행 동기와 데이트 폭력 여부 등 조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