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한 소재 현지화를 통한 강력한 원가 경쟁력을 바탕으로 영업이익률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중국 법인의 이러한 성장 모멘텀이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올해 전체 매출이 지난해 대비 실적 ‘퀀텀 점프’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같은 중국 법인의 급격한 성장 배경으로는 현지화 전략을 통한 원가 경쟁력 확보와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력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씨앤씨 상하이 인터내셔널’은 기존 중국 외에서 수입해 사용하던 원료를 중국 내 원료로 소싱하여 생산 원가를 대폭 절감하는 등 소재?부자재 현지화를 통해 가격 탄력성을 확보하고 경쟁력을 강화했다. 현지 연구소는 본사의 고객 맞춤형 솔루션 제안 시스템을 완벽 이식하여 자체 개발한 신제품을 통해 현지 고객사의 요구를 발 빠르게 반영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상하이 공장은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생산능력(CAPA) 확장을 통해 고객 납기 준수율 100%를 달성하고 있다. 포장 공정 인시율 상승, 원부자재 단가 인하 등 철저한 내실 경영이 이익 개선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중국 정부로부터 품질 향상 특별 장려금, 장애인 채용 장려금, 산업안전 생산 표준화 장려금 등 다양한 보조금 혜택을 받아 사업 안정성과 추가적인 원가 절감을 실현하고 있다.
‘씨앤씨 상하이 인터내셔널’의 고객사 포트폴리오 또한 빠르게 다변화되고 있다. 현지 잘파 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동남아시아 등으로의 수출 확대를 통해 수출 전진 기지로서 시장 점유율 확대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씨앤씨인터내셔널 배수아 대표는 “중국 뷰티 트렌드를 주도하는 상하이 지역에서의 전략적인 고객사 확대 및 차별화된 현지화 제품 개발을 통해 올해 전년 대비 실적 퀀텀점프를 이룰 것”이라며, “특히, 생산 설비 투자와 자체 연구개발 역량을 꾸준히 강화해 트렌드 리드 제품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중국 시장에서의 ODM 리더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