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머스와 파 니엔테는 나라셀라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와인이다. 지난해 나라셀라는 국내 시장에 총 약 10만병의 케이머스와 파 니엔테를 공급했다. 연말까지 신규 확보 물량을 모두 유통할 경우, 올해 두 제품의 매출 증가량이 전년 대비 약 26%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나라셀라는 올해 프리미엄 와인 브랜드 중심의 포트폴리오 다변화 전략을 더욱 강화하고, 기존 물류 체계를 개선하며 수익성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련 성과는 이미 지난 1분기부터 가시화되고 있다. 올해 1분기 나라셀라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정부 주도 소비 부양 정책의 수혜도 기대된다. 정부는 오는 7월부터 총 13조2000억원 규모의 ‘민생회복지원금(소비쿠폰)’ 지급을 예고한 바 있다. 과거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당시 대형마트와 백화점을 중심으로 와인 매출이 최대 36%까지 증가한 전례에 비춰볼 때, 이번 정책 역시 와인 판매 증가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나라셀라 관계자는 “급변하는 소비 시장과 유통 환경에 맞춰 발 빠르게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며 “올해는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더불어 코스트코, 기업형 슈퍼마켓(SSM), 편의점 등 오프라인 유통 채널 내 공급 물량을 확대해 매출 성장세를 더욱 견고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