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엔씨소프트)
이날 ‘아이온2’의 한국·대만 지역 출시일을 11월 19일로 확정했다는 소식과 함께 흥행 기대 전망이 나오면서 투자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진구 키움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세차례 라이브를 통한 디테일한 게임성과 균형잡힌 PvE(이용자 대 환경) 및 PvP(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및 의상·무기·날개 등 젠지 세대까지 소구할 트렌디한 외형 제품, 키나 중심 거래소 구축을 통한 방대한 AU 확보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 시 아이온2 성공 가능성을 의심하는 것은 합리적이지 못하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