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씰룩', 일본 지상파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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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2025년 10월 02일, 오후 03:54

(사진=더핑크퐁컴퍼니)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는 차세대 글로벌 IP ‘베베핀’과 ‘씰룩’이 일본 지상파 TV 채널에 동시 진출한다고 2일 밝혔다.

일본 5대 지상파 방송사 TV 도쿄와 TBS를 통해 방영되며, 더핑크퐁컴퍼니의 콘텐츠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할 전망이다.

2022년 4월 첫 공개된 베베핀은 따뜻한 감성과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 세련된 영상미로 전 세계 키즈 패밀리 팬덤을 빠르게 형성했다. 한국 애니메이션 최초로 미국을 포함한 11개국 넷플릭스 키즈 부문 1위, 25개국 Top10에 진입했다. 일본에서는 10월 4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25분 TBS를 통해 방영되며, 주말 아침 가족 시청자층을 만나게 됐다.

씰룩은 더핑크퐁컴퍼니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밀리언볼트가 공동 제작한 국내 최초 과몰입 3D 관찰 애니메이션이다. 지구 끝에서 살아가는 물범들의 이야기를 숏폼 영상으로 담아내 언어 장벽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유튜브, 텐센트 비디오 등에서 누적 29억뷰를 돌파하며 10~20대를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본에서는 10월 1일부터 매주 평일 오전 7시 57분 TV 도쿄를 통해 방영된다. 10월 1일부터 14일까지 도쿄 신주쿠의 대형 3D 전광판에서 옥외 광고도 펼쳐 현지 화제성을 높일 예정이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이번 방영을 시작으로 일본 시장에서 멀티 타깃 전략을 본격 추진한다. 씰룩을 통해 10~20대 타깃을, 베베핀을 통해 가족과 유아동 타깃을 아우르며 세대별로 폭넓은 시청자층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나아가 방송과 연계한 SNS 캠페인과 다양한 브랜드·플랫폼 협업을 전개해 IP 영향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더핑크퐁컴퍼니 주혜민 사업개발총괄이사 겸 일본 법인장은 “방송을 시작으로 옥외 광고, SNS, 오프라인 행사 등 다양한 현지 마케팅 활동과 파트너십을 연계해 일본 내 브랜드 인지도와 IP 영향력을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더핑크퐁컴퍼니는 연내 상장을 목표로 지난 9월 22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며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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