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실리칸첨단소재, 고성능 탄소계열 실리콘 음극재 개발

주식

이데일리,

2025년 10월 02일, 오후 04:40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차세대 실리콘 음극재 전문기업 나노실리칸첨단소재(286750)가 고성능 탄소계열 실리콘 음극재를 개발, 자체 성능 검증을 마쳤다고 2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와 관련해 정부 산하의 ‘K‘ 연구 기관에 샘플 검증을 의뢰했다. 이 기관은 전자부품, 반도체, 이차전지 등 첨단 기술 분야에서 R&D(연구개발), 신뢰성 시험, 기술평가 등을 수행하고 있다. 정부 산하 전자·IT 융합 전문 글로벌 연구기관으로서 배터리 소재·부품 시험평가 센터를 통해 국내외 유수 쎌메이커 및 이차전지 소재 기업의 공인시험을 다수 진행하고 있다. 검증 결과물은 고객사 품질 검토, 정부 R&D 성과, 수출 인증 등에 객관적인 근거 자료로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회사 측 연구소장인 이창섭 교수가 보유한 원천기술로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시험을 통해 충·방전 효율을 98%까지 유지하며 1,400 Ah/g의 에너지밀도를 기록하는 등 뛰어난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그동안 성능 및 원가 경쟁력에 집중해 고성능 실리콘 음극재를 개발해왔다“며 ”이번 객관적 검증이 시제품 및 양산을 위한 전 단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검증 결과가 나오는대로 시제품 생산 및 납품을 통헤 대형 셀 메이커와 보다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어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