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 부산펫쇼서 비문 등록 솔루션 소개

주식

이데일리,

2025년 11월 07일, 오후 03:10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인공지능(AI) 생체인식 전문기업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203450)가 지난 10월 31일~이달 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5 부산펫쇼’에 프로젝트펫(ProjectPet) 브랜드로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회사 측은 AI 기반 반려동물 코 지문(비문) 등록 솔루션을 선보였다.

(사진=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
회사는 ‘AI 동물등록 키오스크’를 중심으로 부산광역시, 구미시 등 지자체와 진행 중인 비문 등록 시범사업 성과를 소개했다. 비문 등록 기술은 반려견의 코 무늬를 고유한 생체정보로 인식해 개체를 식별하는 AI 기반 차세대 반려동물 등록 기술로 지자체 동물등록 행정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또한 반려동물의 안전과 보호자 편의 강화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현장에서 함께 선보였으며 관람객이 반려견의 코 지문 등록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코 지문 등록 체험존’도 운영됐다. 이번 부산펫쇼는 216개 업체, 330부스 규모로 개최됐으며 3일간 총 2만 4629명이 방문했다.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 관계자는 “프로젝트펫은 반려동물의 등록과 보호를 넘어 지자체와 함께하는 공공기반 생태계 확산의 출발점”이라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전국 단위의 비문등록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는 부산시, 구미시 등 지자체와 비문 등록 시범사업을 진행하며 반려동물 등록의 디지털화와 공공 서비스 연계를 추진하고 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