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
또한 반려동물의 안전과 보호자 편의 강화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현장에서 함께 선보였으며 관람객이 반려견의 코 지문 등록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코 지문 등록 체험존’도 운영됐다. 이번 부산펫쇼는 216개 업체, 330부스 규모로 개최됐으며 3일간 총 2만 4629명이 방문했다.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 관계자는 “프로젝트펫은 반려동물의 등록과 보호를 넘어 지자체와 함께하는 공공기반 생태계 확산의 출발점”이라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전국 단위의 비문등록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는 부산시, 구미시 등 지자체와 비문 등록 시범사업을 진행하며 반려동물 등록의 디지털화와 공공 서비스 연계를 추진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