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테마)
회사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동반 성장을 달성했으며 판관비 효율화로 수익성이 크게 회복됐다고 평가했다. 특히 2분기 발생했던 일회성 마케팅 및 프로모션 비용이 3분기에는 해소돼 매출액 대비 판관비율이 44.4%(2분기)에서 40.3%(3분기)로 개선됐다.
필러 사업부는 중국 시장의 신규 매출과 한국 내수 시장에서의 성장 덕에 전사 실적을 견인했다. 중국향 ‘e.p.t.q. 필러’ 매출이 3분기에 약 13억원 증가했으며, 국내 필러 매출도 전년 대비 47.9% 늘었다. 톡신 사업부에서는 일본과 중남미 주요 국가의 수출 증가가 두드러졌으며 국내 출시된 신제품 ‘JETEMA THE TOXIN’이 시장에 안착했다.
제테마는 필러 제품의 스펙트럼을 확대해 중국 시장에서 지위를 강화하고, 내년에는 중국에서 25개의 신규 필러 제품을 추가 출시할 계획이다. 또 2026~2027년은 톡신 사업의 확장기로 터키, 중국,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 인허가 일정이 진행 중이다.
터키의 경우 품목허가 심사 막바지 단계로 올해 말 승인이 기대되며, 내년 상반기 제품 출시가 가능할 전망이다. 아울러 중국 보툴리눔 톡신 임상 3상 탑라인 데이타와 미국 임상 2상 결과가 모두 연내 발표를 앞두고 있으며, 이는 중장기 수익성 개선과 글로벌 밸류에이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된다.
제테마 관계자는 “해외 규제 기준에 맞춘 제조·품질 시스템 업그레이드와 안정적 공급망 구축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서 체질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