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보 이사장, '오천피 도약' 글로벌 로드쇼 개최 위해 출국

주식

이데일리,

2025년 11월 17일, 오후 02:37

[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코스피 5000 시대’ 도약을 위한 글로벌 로드쇼를 개최하기 위해 17일 출국했다. 최근 코스피 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외국인 관심이 확대된 가운데 아시아 금융허브인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해외 투자자 대상 홍보 활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 (사진=한국거래소)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정 이사장은 18일 홍콩, 20일 싱가포르에서 ‘Korea Exchange Global Roadshow : KOSPI 5000 and Beyond’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로드쇼는 홍콩에서는 JP모간과, 싱가포르에서는 모간스탠리와 각각 공동 개최되며 글로벌 자산운용사·헤지펀드 등 현지 기관투자자들이 참석한다.

한국거래소 측은 새 정부의 자본시장 활성화 정책과 거래소의 시장 신뢰 제고 노력, 그리고 한국 자본시장의 성장 잠재력을 설명하고 한국 증시가 새로운 도약 국면에 진입하고 있음을 강조할 예정이다.

정 이사장은 “그동안 정부와 거래소, 시장 참여자들의 노력을 바탕으로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의 발판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밸류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글로벌 자본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한국 증시가 ‘코리아 프리미엄’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거래소는 향후에도 글로벌 금융 중심지에서 한국 증시 프로모션을 이어가며 외국인 투자자 기반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뉴욕·런던·싱가포르 등 해외 사무소를 적극 활용해 한국 자본시장의 성과와 성장 잠재력을 현지 투자자들에게 직접 홍보할 방침이다. 거래소는 올해 5월 런던사무소, 9월 뉴욕사무소를 신규 개소한 바 있다.

한편 홍콩 로드쇼는 18일 홍콩 아일랜드 샹그릴라 호텔에서, 싱가포르 로드쇼는 20일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에서 각각 진행되며 인사말, 주제발표, 질의응답 순서로 이어질 예정이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