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생명과학,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와 전략적 파트너십

주식

이데일리,

2025년 11월 20일, 오전 08:28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국내 조영제 전문 기업 동국생명과학(303810)이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와 국내 의료 영상 진단 장비 판매 및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동국생명과학은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가 판매하는 Canon 사의 MRI, CT, 초음파 등 주요 영상 진단 장비의 공식 파트너로서, 전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장비 공급부터 설치, 기술 지원, 유지보수 등 서비스를 담당하게 된다.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는 AI 영상 재구성 기술, 저선량 촬영기술, 미세혈류 영상기술 등 첨단 기술을 통해 정밀하고 안전한 진단 환경을 제공하는 글로벌 영상 의료 선도 기업이다. 최근에는 하이엔드 초음파 ‘프리즘 에디션’ 업그레이드 출시와 함께 KCR 2025(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에서 AI 영상 진단 기술을 대거 공개하는 등 환자 중심의 정밀 의료를 구현하고 의료진의 진단 전문성을 뒷받침하는 기술들을 활발히 선보이고 있다.

동국생명과학은 조영제 및 영상 진단 장비 분야에서 오랜 기간 쌓아온 영업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Canon 사의 첨단 기술을 국내 의료 시장에 폭넓게 확산시킬 계획이다.

동국생명과학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글로벌 기술력과 국내 전문성이 결합된 시너지 모델로, 동국생명과학이 지향하는 AI 기반 정밀 의료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와 공동 마케팅 및 기술 협력을 이어가며 국내 영상 진단 환경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의료진과 환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첨단 영상 진단 의료 환경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