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티넷, ‘AI·SW 기업 경쟁력 대상’서 IT솔루션 부문 우수상

주식

이데일리,

2025년 12월 18일, 오전 08:41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IT 솔루션 전문기업 플랜티넷(075130)은 서울 플렌티 컨벤션에서 열린 ‘제24회 대한민국 인공지능·소프트웨어기업 경쟁력 대상’ 시상식에서 IT솔루션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플랜티넷)
‘대한민국 AI·SW 기업 경쟁력 대상’은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시상하는 행사로 기술력과 시장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200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 행사는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했다.

플랜티넷은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교육 솔루션 ‘nBlock(엔블록)’을 교육청 등 공공기관에 공급해 교실 내 수업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인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엔블록의 핵심 기능은 △딥페이크 이미지 차단 △도박·마약 사이트 탐지 △유튜브스트리밍 영상 음란성 분석 등이 꼽힌다. 학습관리시스템(LMS) 및 스쿨넷(NIS) 인프라와의 연동도 지원해 전국 시·도 교육청에서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특히 ‘수업모드’ 기능을 통해 학습 자료 배포부터 스마트기기 사용 제어까지교사 중심의 통합 수업 환경을 제공한다. 엔블록은 플랜티넷의 ‘유해 동영상 파일을 필터링하기 위한 장치 및 방법’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돼 기존 솔루션 대비 넓은 범위의 유해 콘텐츠를 높은 정확도로 차단할 수 있어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앞으로도 AI 기반 기술 고도화를 바탕으로 학교 현장은 물론 가정 및 공공 분야까지 안전한 디지털 환경 제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철진 사업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스마트 교육 환경의 안전을 위한 플랜티넷의 기술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AI 기반 교육 보안 기술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안전하고 효율적인학습 환경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