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씨지, 독일 스킨케어 화장품사 '예쁘다'와 전략적 업무 협약

주식

이데일리,

2025년 12월 18일, 오전 10:10

[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화장품 유리용기 ODM(제조업자개발생산) 기업인 에스엠씨지(460870)는 독일 스킨케어 화장품 회사인 ‘예쁘다(YEPODA Gmbh)’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에스엠씨지는 독일 스킨케어 화장품 회사인 예쁘다(YEPODA Gmbh)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최승호 에스엠씨지 대표(오른쪽)와 샌더 반 블라델 예쁘다 대표. (사진=에스엠씨지)
이번 업무 협약으로 에스엠씨지는 그동안 예쁘다에 공급해 왔던 제품 용기에서 벗어나 새로운 제품 용기에 대한 디자인 및 제품 공급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예쁘다가 필요로 하는 기타 화장품 부자재도 제공함으로써 토털 패키지 물량을 전면적으로 늘려가기로 했다.



예쁘다는 지난 2020년 독일 베를린에서 설립된 K-뷰티 기반 기업으로, 브랜드명도 우리말을 따 ‘예쁘다(yepoda)’로 불리고 있다. 예쁘다는 천연 성분과 활성 성분을 사용해 100% 한국에서 제조하고 있으며, 친환경 포장 솔루션을 사용해 유럽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를 발판으로 내년에는 미국시장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로써 예쁘다는 자사가 추구하는 친환경 가치를 에스엠씨지의 혁신적인 유리 용기 솔루션을 통해 토털 패키징 단계까지 일관성 있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에스엠씨지는 에코탄(ECO TAN), 갈마 스킨케어(GAL SKINCARE) 등 미국, 독일, 스페인, 호주, 스위스 등 20여개 신규 고객사 물량 공급에 대처하기 위해, 이달부터 생산공정 신기술 개발 완료에 따른 양산 시스템 구축에 들어갔다.

기존 1개 라인에서 1개 제품만 생산하던 방식에서 2개 제품이 생산 가능하게 설비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그동안 발생하던 제품 교체에 따른 로스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검수 공정의 육안 검사를 자동비전 검사시스템을 도입해 대체함으로써 검수 공정 인건비를 60% 감축해 제품 품질 향상과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또한 주요 고정비 항목인 전력비용도 FEMS(공장 에너지 관리시스템) 도입을 통해 5% 감축 예정이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