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컴텍은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면서 ESG 체계 구축의 기반이 되는 ISO 경영시스템 4건을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획득한 바 있다. 구체적으로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ESG는 조달 요건의 핵심 요소로 자리잡고 있어, 지난 ISO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에 이어 이번 에코바디스 글로벌 ESG 평가결과는 삼양컴텍의 해외 공급 확대 전략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해외 파트너사와의 협력 기회를 넓히고 글로벌 매출 비중 확대의 모멘텀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삼양컴텍은 지역사회와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모금행사 및 기부활동 ▲지역인재 채용을 위한 지역대학 취업박람회 참여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와의 협력 등을 적극 시행하고 있다.
더불어, 건전한 지배구조를 갖추기 위해 업무경험과 회계재무, 경제, 금융, 리스크 관리 등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이사로 구성함으로써 이사회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확보하고 있다. 현재 사외이사 비중은 5명 중 3명으로 높은 독립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의사결정 투명성 및 지배구조 건전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특히, 더 나은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인권정책 제정과 윤리정책을 정비하고 주기적인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들이 당사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야전부대를 직접 방문해 운용실태를 확인하며, 제품 납품 이후 사전 예방 중심의 후속조치까지 수행하는 등 책임 기반의 제품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삼양컴텍 김종일 대표이사는 “에코바디스 브론즈 메달 획득을 통해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글로벌 시장에서 요구되는 기준을 충족함에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활동에 힘써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컴텍은 최근 구미 3공장 부지 용도변경 승인이 완료돼 구미시에 인허가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2월 중순경에 착공 예정이다. 구미 3공장은 폴란드 수출용 K2 전차 특수장갑 등 주요 방호 부품의 생산 확대를 위한 핵심 생산 인프라로, 본 증설이 완료되면 증가하는 방산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생산능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