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톤마케팅컴퍼니, 삼양식품 ‘치즈불닭볶음면’ 리뉴얼 캠페인 '성공적'

주식

이데일리,

2026년 2월 04일, 오전 11:09

치즈불닭볶음면 리뉴얼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전개 현장 사진. 키스톤마케팅컴퍼니 제공.
[이데일리 이혜라 기자] AI기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키스톤마케팅컴퍼니’는 삼양식품의 ‘치즈불닭볶음면 리뉴얼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삼양식품의 글로벌 메가 브랜드 ‘불닭(Buldak)’ 중 ‘치즈불닭볶음면’의 치즈 풍미를 강화한 리뉴얼 출시에 맞춰 기획됐다. ‘치즈 풍미 강화’라는 현지 소비자의 니즈를 핵심 메시지로 설정하고, 국가별 시장 상황에 맞춰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정교한 마케팅 전략을 전개했다.

특히 태국과 말레이시아 오프라인 팝업 행사는 현지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지난 1월 중순부터 각국 랜드마크에서 진행된 행사는 말레이시아 2차 이벤트를 끝으로 약 5~6만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것으로 추산됐다.

현장은 리뉴얼된 제품을 체험하는 ‘시식 존’과 미니게임, 포토부스 등 현지 MZ세대를 겨냥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로 채워졌으며, 한정판 굿즈를 증정하는 ‘리뎀션(Redemption) 이벤트’에는 긴 대기 줄이 이어지는 등 압도적인 참여 열기를 기록했다.

오프라인 행사가 없는 필리핀, 싱가포르, UAE에서는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전략을 구사했다. 키스톤마케팅컴퍼니는 해당 국가에서 KOL(인플루언서) 마케팅과 OOH(옥외광고)에 집중하는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물리적 제약을 극복하고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확산시켰다.

이기호 키스톤마케팅컴퍼니 대표는 “지난 2024년 인도네시아 ‘까르보불닭볶음면’ 캠페인 성공에 이어, 이번 5개국 캠페인의 완수는 단순한 대행 구조를 넘어, 브랜드의 성장을 함께 견인하는 ‘실행 파트너십’의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키스톤마케팅컴퍼니, 하이브랩스튜디오, 하이브랩 간의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 마케팅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