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에 따라 주당 순이익은 49% 증가한 2.81달러로, 이 역시 시장 예상치(2.01달러)를 웃돌았다.
구체적으로 전체 광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8.4% 증가한 668억9000만달러를 기록 했다. 경기 침체 우려가 높아지면서 기업들은 광고 지출을 줄일 가능성이 컸지만 여전히 건재했다. 유튜브 광고 매출은 89억3000만덜러로 시장 예상치(89억7000만달러)에 약간 못 미쳤다.
알파벳은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부문에서 122억6000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 122억7000만달러를 약간 못 미치는 수준이다. 다만 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8% 급증했고, 영업이익율은 17.8%로 1년 전(9.4%)대비 크게 개선됐다.
알파벳은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배치되는 인공지능(AI) 도구인 ‘AI 오버뷰’의 월 사용자가 10월의 10억명에서 현재 15억명으로 증가했다고 언급했다. 구글 검색기능에서 점차 AI 사용량이 늘고 있음을 강조한 것이다.
구글은 이와 함께 70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계획도 발표했다.
이같은 호실적에 알파벳 주가는 장 마감 이후 4% 가량 급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