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체험 공간을 제공하며 많은 방문객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동시에 대만 여행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팝업스토어는 신주·난터우·신베이·자이·아리산 등 대만 각 지역을 대표하는 여행지와 차 문화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입장객은 안내데스크에서 스탬프 티켓을 수령한 뒤 대만의 각 지역을 테마로 한 ‘차방(茶房)’을 차례로 방문하며 다양한 체험을 즐겼다.
‘신주 차방’에서는 동방미인차(東方美人茶)의 유래를 소개하고 찻잔 모양의 거울 포토존을 통해 대만의 차 문화를 온전히 체험할 수 있었으며, ‘난터우 차방’에서는 대만을 대표하는 차 품종을 시각·후각·촉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감각 체험존’이 운영되었다. 또 ‘신베이 차방’에서는 나만의 대만 전통 티백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었고, ‘자이·아리산 차방’에서는 직접 만든 티백을 시음하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다.
또한 팝업스토어의 체험을 마친 방문객에게는 대만관광청의 마스코트 오숑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가 제공됐다. 이와 함께 대만의 대표 간식인 ‘홍두병’도 선착순으로 제공되어 대만의 음식과 관광의 매력을 한층 더 가까이에서 느낄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 둘째 날인 11월 1일 대만 관광 홍보대사 규현이 직접 현장을 찾아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규현은 “차 한 잔에 담긴 대만의 문화와 자연의 향기를 한국에서도 느낄 수 있어 기쁘다”며 “대만에 또 방문해, 차 한 잔이 주는 힐링을 다시 느끼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와 함께 대만 출신 티 마스터 백쉐리 대표가 진행하는 ‘나만의 차 만들기’ 티 클래스 프로그램도 진행되었다. 티 클래스에서는 대만을 대표하는 차의 품종과 차 문화가 소개되었다. 참가자들은 간단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깊이 있는 대만의 차 문화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으며, 자신만의 티를 만들고 시음하며 대만의 차 문화를 더욱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