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고층 아파트 단지 화재 참사 사망자 146명으로 늘어

해외

이데일리,

2025년 11월 30일, 오후 06:51

[이데일리 김현식 기자] 홍콩 고층 아파트 단지 화재 참사 사망자가 146명으로 늘었다.

(사진=로이터)
30일 신화통신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홍콩 경찰은 이날 오후 5시에 진행한 브리핑에서 홍콩 북부 타이포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 ‘웡 푹 코트’를 추가 수색한 결과 전날까지 128명으로 파악됐던 사망자 수가 146명으로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현지 경찰 관계자는 이번 화재 사건과 관련해 “시신이 더 많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이번 화재는 지난 26일 오후 32층 규모의 주거용 고층 아파트 단지 ‘웡 푹 코트’에서 발생했다. 2천여 가구가 거주하는 이 단지는 총 8개 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 가운데 7개 동에 화재가 번졌다. 건조한 날씨와 강풍 등 열악한 조건이 겹치며 불길은 43시간 넘게 이어진 끝에 진화됐다.

홍콩 당국은 불이 난 7개 동 가운데 4개 동에서 수색을 마쳤으며, 나머지 한 동에 대해서는 아직 수색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홍콩 피해자 신원확인팀 관계자는 아파트 내부뿐 아니라 계단과 옥상 등 다양한 구역에서 시신이 발견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자연광이 있어도 밝기가 충분하지 않아 수색 인력이 헤드라이트와 손전등에 의존하고 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