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시티 드림, '데뷔 9주년' 앞두고 뜨겁게 컴백...케이타운포유 주간차트 '1위'

연예

MHN스포츠,

2025년 7월 14일, 오후 02:22

(MHN 이윤비 기자) 그룹 엔시티 드림(NCT DREAM)이 케이타운포유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팬덤 기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케이타운포유(Ktown4u)가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집계한 앨범 판매량 주간 차트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1위는 이 기간 17,470장을 판매한 엔시티 드림의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고 백 투 더 퓨처)의 'Digipack' 버전이 차지했다.

또 동앨범의 'I AM THE FUTURE' 버전, 'Ultimate Park' 버전이 각각 6,099장, 5,700장을 판매하며 4, 5위를 나란히 기록해 의미를 더했다.

엔시티 드림은 14일 정규 5집 '고 백 투 더 퓨처'로 컴백한다.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BTTF'(비티티에프/백 투 더 퓨처)와 'CHILLER'(칠러)를 포함한 총 9곡이 수록됐다. 

'고 백 투 더 퓨처'는 가장 빛나는 '나'의 모습을 찾기 위해 시간 여행을 떠나는 호기심 많은 괴짜 엔시티 드림의 이야기를 그린 앨범으로 우연히 발견한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와 현재, 미래를 넘나들며 겪는 다양한 사건과 감정들이 담겼다. 

타이틀곡 'BTTF'는 시그니처 신스 베이스 위로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듯한 다이내믹한 사운드로 SF 감성을 자아낸다. 시간 여행을 통해 미래를 바꿀 수 있는 힘을 얻게 된 엔시티 드림이 후회 없는 과거를 돌아보고 자신들의 가장 찬란한 미래로 돌아가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또 다른 타이틀곡 '칠러'는 실험적인 사운드와 신스 특유의 질감, 예측을 벗어나는 전개가 인상적인 곡으로, 가장 빛나는 순간을 100% 즐기는 '칠러'의 당당하고 유쾌한 에너지를 보여주며 엔시티 드림의 새로운 챕터를 예고한다.

한편, 엔시티 드림의 'Go Back To The Future'는 14일 오후 6시 각종 글로벌 음악 플랫폼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더블 타이틀곡 '칠러'의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오픈된다.

또 엔시티 드림은 오는 8월 데뷔 9주년을 맞이한다.

 

사진=ⓒMHN 이현지 기자, SM엔터테인먼트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