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위트·키치 다 있다..이프아이, 역대급 퍼포먼스로 그릴 성장서사 (Oh!쎈 현장)[종합]

연예

OSEN,

2025년 7월 16일, 오후 05:15

[OSEN=최규한 기자] 그룹 ifeye(이프아이-카시아, 라희, 원화연, 사샤, 태린, 미유)가 16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SOL 트래블홀에서 미니 2집 물결 ‘낭’ Pt.2 ‘sweet tang(스윗탱)’을 발매 쇼케이스를 가졌다.이번 앨범 타이틀곡 ‘r u ok?’는 ifeye(이프아이)의 독보적인 멋스러움을 담아낸 노래로, 파워풀한 댄스곡 같으면서도 그 이면에 섬세한 악기 구성과 정교하게 설계된 그루브가 담겨 있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이프아이 멤버들이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5.07.16/ dreamer@osen.co.kr[OSEN=용산, 김채연 기자] 그룹 이프아이가 첫 컴백 쇼케이스를 마무리했다.

16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SOL트래블홀에서 그룹 이프아이의 두번째 미니 앨범 물결 ‘낭’ Pt.2 ‘sweet tang(스윗탱)’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데뷔 앨범 ‘ERLU BLUE(엘루 블루)’가 첫 일렁임을 마주한 소녀들의 설렘을 담았다면, 이번 미니 2집 물결 ‘낭’ Pt.2 ‘sweet tang(스윗탱)’은 그 일렁이는 물결 한가운데 놓인 소녀들의 본격적인 성장 서사를 예고한다.

[OSEN=최규한 기자] 그룹 ifeye(이프아이-카시아, 라희, 원화연, 사샤, 태린, 미유)가 16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SOL 트래블홀에서 미니 2집 물결 ‘낭’ Pt.2 ‘sweet tang(스윗탱)’을 발매 쇼케이스를 가졌다.이번 앨범 타이틀곡 ‘r u ok?’는 ifeye(이프아이)의 독보적인 멋스러움을 담아낸 노래로, 파워풀한 댄스곡 같으면서도 그 이면에 섬세한 악기 구성과 정교하게 설계된 그루브가 담겨 있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이프아이 카시아가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5.07.16/ dreamer@osen.co.kr

이날 리더 카시아는 첫 쇼케이스를 앞두고 떨리는 마음을 전했다. 그는 “제가 원래 긴장을 잘 안하는 편인데 첫 쇼케이스라 그런지 떨리는 마음에 잠을 잘 못 이뤘다. 아직까지 떨리지만, 이 자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 해보겠다”고 떨리는 마음을 이야기했다. 막내 샤샤 역시 “사실 저도 쇼케이스가 처음이라 설레고 긴장되는 마음에 잠을 못 잤다.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하도록 하겠다”고 거들었다.

류디가 대표 프로듀서로 이번 앨범의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다. 원화연은 “어제 리허설 할 때 대표님이 와주셨는데, 더 진실성있게 잘 전달되도록 하면 좋겠다고 조언을 해주셨다. 그래도 나름 잘 해낸 것 같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OSEN=최규한 기자] 그룹 ifeye(이프아이-카시아, 라희, 원화연, 사샤, 태린, 미유)가 16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SOL 트래블홀에서 미니 2집 물결 ‘낭’ Pt.2 ‘sweet tang(스윗탱)’을 발매 쇼케이스를 가졌다.이번 앨범 타이틀곡 ‘r u ok?’는 ifeye(이프아이)의 독보적인 멋스러움을 담아낸 노래로, 파워풀한 댄스곡 같으면서도 그 이면에 섬세한 악기 구성과 정교하게 설계된 그루브가 담겨 있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이프아이 라희가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5.07.16/ dreamer@osen.co.kr

이번 앨범에 대해 라희는 “이번에는 일렁이는 물결 한가운데에 놓인 소녀들의 본격적인 성장 서사를 다룬 앨범. 조금 더 다채로운 면모를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고, 실제로 퍼포먼스에서 라희의 핸드사인 아이디어가 채택됐다고. 라희는 “제가 아이디어를 내자마자 바로 좋은데 하시면서 ‘바로 써볼까’ 하셨다”며 “앞으로의 아이디어도 기대해달라”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r u ok?’는 ifeye(이프아이)의 독보적인 멋스러움을 담아낸 노래로, 파워풀한 댄스곡 같으면서도 그 이면에 섬세한 악기 구성과 정교하게 설계된 그루브가 담겨 있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노래의 매력을 배가 시키는 파워풀한 안무는 한 편의 공연을 보는 듯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OSEN=최규한 기자] 그룹 ifeye(이프아이-카시아, 라희, 원화연, 사샤, 태린, 미유)가 16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SOL 트래블홀에서 미니 2집 물결 ‘낭’ Pt.2 ‘sweet tang(스윗탱)’을 발매 쇼케이스를 가졌다.이번 앨범 타이틀곡 ‘r u ok?’는 ifeye(이프아이)의 독보적인 멋스러움을 담아낸 노래로, 파워풀한 댄스곡 같으면서도 그 이면에 섬세한 악기 구성과 정교하게 설계된 그루브가 담겨 있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이프아이 태린이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5.07.16/ dreamer@osen.co.kr

태린은 “타이틀곡을 들었을 때 독특한 멜로디, 스페인어로 시작되는 가사가 신기했다. 색깔이 분명한 곡이라 신선하다고 느꼈는데, 연습할수록 저희랑 잘 어울리는 곡이라고 생각해서 만족했다”고 밝혔다. 이번 타이틀곡이 시크, 위트, 키치한 매력이 섞인 다채로운 곡이라고. 또한 카시아는 “저희 앨범은 트랙리스트 대로 듣는 걸 추천드린다. 순서대로 들으면 기승전결이 확실해서 트랙리스트 대로 듣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데뷔 후 첫 쇼케이스를 진행하는 오늘(16일)은 이프아이의 데뷔 100일 기념일이라고. 데뷔 100일을 맞이한 이프아이는 “저희 지난 100일 동안 데뷔를 이뤘다보니 이제가 시작이라는 생각이 든다. 훨씬 많은 노력과 관심을 들여서 컴백을 준비하자고 이야기했던 것 같다”고 소회를 밝혔다.

[OSEN=최규한 기자] 그룹 ifeye(이프아이-카시아, 라희, 원화연, 사샤, 태린, 미유)가 16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SOL 트래블홀에서 미니 2집 물결 ‘낭’ Pt.2 ‘sweet tang(스윗탱)’을 발매 쇼케이스를 가졌다.이번 앨범 타이틀곡 ‘r u ok?’는 ifeye(이프아이)의 독보적인 멋스러움을 담아낸 노래로, 파워풀한 댄스곡 같으면서도 그 이면에 섬세한 악기 구성과 정교하게 설계된 그루브가 담겨 있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이프아이 미유가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5.07.16/ dreamer@osen.co.kr

이어 태린은 “100일을 맞이해서 믿기지 않지만 무사히 데뷔하고 두번째 앨범을 준비해서 너무 행복한 마음. 무사히 올 수 있던 건 팬들과 회사 덕이 컸다. 너무 감사하고 행복할 뿐이다”고 이야기했고, 원화연은 “100일 맞춰서 컴백하게 돼 기쁘다. 데뷔때 하지 못한 쇼케이스도 첫 컴백에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다”고 했다.

이들에 목표와 롤모델을 묻자, 미유는 “저희의 롤모델은 10년 후 이프아이다. 누군가를 목표를 삼고 그 길을 걸어가는 것도 좋지만, 한계를 두지않고 저희의 길을 걷는데 열중하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라희는 “가장 가까운 목표는 신인상”이라며 “더 나아가 미래에는 전 세계 사람들에 알려져서 행복과 위로를 주는 노래가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봤다”고 덧붙였다.

[OSEN=최규한 기자] 그룹 ifeye(이프아이-카시아, 라희, 원화연, 사샤, 태린, 미유)가 16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SOL 트래블홀에서 미니 2집 물결 ‘낭’ Pt.2 ‘sweet tang(스윗탱)’을 발매 쇼케이스를 가졌다.이번 앨범 타이틀곡 ‘r u ok?’는 ifeye(이프아이)의 독보적인 멋스러움을 담아낸 노래로, 파워풀한 댄스곡 같으면서도 그 이면에 섬세한 악기 구성과 정교하게 설계된 그루브가 담겨 있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이프아이 샤샤가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5.07.16/ dreamer@osen.co.kr

첫 여름 컴백을 앞두고 라희는 “저희의 퍼포먼스가 정말 강력한 무기다. 여름을 맞이해서 멋있으면서 시원한 안무로 돌아왔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이야기했다. 

멤버들은 ‘r u ok?’ 뮤직비디오에서 가장 포인트를 둔 장면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카시아는 “뮤직비디오 씬 중에서 거대한 트레일러 안에서 춤을 추는 장면이 있다. 이게 음방에는 없는 뮤직비디오 안무 장면이라 너무 기대했는데, 잘 나온 것 같아서 좋았다”고 말했다. 해당 안무는 음방에서 공개되지 않는다고. 향후 1위 앵콜 무대에서 뮤비용 안무를 보여주면 좋겠다는 바람에 리더 카시아는 “1위하고 공개하게 되면 너무 좋을 것 같다”고 벌써부터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다.

[OSEN=최규한 기자] 그룹 ifeye(이프아이-카시아, 라희, 원화연, 사샤, 태린, 미유)가 16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SOL 트래블홀에서 미니 2집 물결 ‘낭’ Pt.2 ‘sweet tang(스윗탱)’을 발매 쇼케이스를 가졌다.이번 앨범 타이틀곡 ‘r u ok?’는 ifeye(이프아이)의 독보적인 멋스러움을 담아낸 노래로, 파워풀한 댄스곡 같으면서도 그 이면에 섬세한 악기 구성과 정교하게 설계된 그루브가 담겨 있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이프아이 원화연이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5.07.16/ dreamer@osen.co.kr

끝으로 퍼포먼스 부분에서 이프아이가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을 묻자, 메인댄서 태린은 “저희가 퍼포먼스를 연습할 때 여기는 포인트야, 힘을 쫙 빼야해하는 부분을 의논하면서 맞춘다. 조금 더 녹아내리고, 흘러가는 부분이 있다”고 멤버들의 호흡을 언급했다. 리더 카시아도 “음색이 다 독특해서 녹음을 할 때 피드백을 해준다. 개개인의 음색을 돋보이려고 노력했다”고 이번 앨범에서 가장 신경쓴 점을 답하기도 했다.

쇼케이스를 마무리할 시간이 다가오자 미유는 “저희가 첫 쇼케이스라 긴장이 돼서 준비한 걸 다 못보여드릴까봐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잘 마무리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고 소감을 밝혔고, 원화연도 “얼른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길 기대했는데, 잘 마무리해 뿌듯한 마음으로 다가온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이프아이는 16일 오후 6시 미니 2집 물결 ‘낭’ Pt.2 ‘sweet tang(스윗탱)’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cykim@osen.co.kr

[사진] 최규한 기자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