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지민경 기자] 그룹 소녀시대 효연이 올여름을 뜨겁게 달굴 강렬한 사운드와 함께 돌아왔다.
효연은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YES’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해 9월 발표한 싱글 ‘Retro Romance’(레트로 로맨스) 이후 약 9개월 만에 신곡으로 돌아온 효연은 이번 신곡을 통해 자신만의 독보적인 음악색을 더욱 뚜렷하게 각인시키며 올 여름 리스너들을 매혹할 전망이다.
효연의 이번 신곡 'YES’는 투스텝 리듬과 리드미컬한 베이스가 중심이 되는 Sped-Up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세련되고 에너제틱한 트랙에 매혹적이고 당당한 탑라인이 어우러져 곡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특히 “YES”라는 키워드를 반복하는 후렴은 강한 중독성을 유발하며 리스너들의 귓가에 강렬한 잔상을 남긴다.
"YES / I’m saying YES / Want your hands all over this dress / Let’s relieve the stress, stress, stress, stress / YES / I’m saying YES / Want your hands all over this dress / Got me saying 하나, 둘, 셋, yes"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효연과 댄서가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모습이 담겼으며, 화면 전체를 채운 타이포그래피가 시각적 몰입감을 배가시킨다.
곡의 에너지에 맞춘 거침없는 안무는 단연 압도적. 효연은 이번에도 역시 ‘퍼포먼스 퀸’다운 면모로 무대를 장악하며, 여름 감성을 책임질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다시금 증명했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