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5년 만의 귀환...첫 더블 타이틀로 팬심 저격

연예

MHN스포츠,

2025년 8월 19일, 오후 04:25

(MHN 이민주 인턴기자) 그룹 DAY6(데이식스)가 데뷔 첫 더블 타이틀곡으로 새 정규 앨범을 선보인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8일 오후 그룹 공식 SNS를 통해 DAY6의 네 번째 정규 앨범 'The DECADE'(더 데케이드)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앨범에는 DAY6가 데뷔 이래 처음으로 선보이는 더블 타이틀곡 '꿈의 버스'와 'INSIDE OUT'(인사이드 아웃)이 포함됐다.

정규 4집 'The DECADE'는 타이틀곡 2곡 외에도 '해야 뜨지 말아 줘', 'Disco Day'(디스코 데이), 'My Way'(마이 웨이), '별들 앞에서', 'Take All My Heart'(테이크 올 마이 하트), '날아라! 드림라이더', '드디어 끝나갑니다', '우리의 계절'까지 총 10곡이 수록된다. 전곡에는 DAY6 멤버들이 직접 작업에 참여했으며, 기존에도 함께 호흡을 맞춘 작곡가 홍지상이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19년 10월 발표한 정규 3집 'The Book of Us : Entropy'(더 북 오브 어스 : 엔트로피) 이후 약 5년 11개월 만에 발매되는 신보다. 앨범명 'The DECADE'는 데뷔 10주년을 뜻하는 단어에서 착안했으며, 그간 사랑과 삶의 이야기를 담아온 DAY6의 음악 여정을 집약했다.

앨범 발매에 앞서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투어 'DAY6 10th Anniversary Tour (The DECADE)'의 막이 오른다.

이번 공연은 국내 밴드 최초로 고양종합운동장 단독 입성을 기록했으며, 전 회차 전석 매진을 달성해 DAY6의 티켓 파워를 드러냈다.

한편, DAY6의 정규 4집 'The DECADE'는 오는 9월 5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

 

사진=MHN DB, JYP엔터테이먼트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