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크비(사진=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23일에는 해리준과 희찬의 원 소속 그룹인 다크비가 새 앨범을 내고 컴백한다. 다크비가 새 앨범을 내는 것은 약 1년 3개월 만이다. 총 5곡을 수록한 미니앨범 ‘이모션’(Emotion)을 완성한 이들은 연인의 행동이 자신에 대한 사랑인지 그저 장난인지 알 수 없어 혼란스러워하는 감정을 표현한 팝록 장르 타이틀곡 ‘아이러니’(Irony)로 활동에 나선다.
다크비는 ‘보이즈2플래닛’ 경력직 참가자들의 원 소속 그룹 중 가장 빠르게 새 앨범을 낸다. 이들의 컴백 활동 성적은 ‘보이즈2플래닛’을 통한 인기 상승효과의 가늠자가 될 전망이다. 한해리준은 최근 이데일리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아직 데뷔 후 한 번도 1위를 못 해봤는데 이번엔 꼭 꿈을 이루고 싶다”고 밝혔다. 양희찬은 “다크비가 작사, 작곡은 물론 안무 창작까지 가능한 ‘자체 제작돌’이라는 사실을 많은 분께 제대로 알릴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보이즈2플래닛’에서 함께 경쟁한 장한음도 신곡 발매를 앞두고 있다. 장한음은 오는 28일 록 장르 곡 ‘카툰’(CARTOON)과 소울 기반 트랙 ‘옴니버스’(Omnibus)를 타이틀곡으로 내세운 더블 싱글을 낸다. 장한음은 ‘보이즈2플래닛’ 참가 전부터 솔로 가수로 활동해왔다. 이번 신보에 대해 소속사 ES네이션은 “내년 상반기 정식 컴백을 앞두고 팬들을 위해 준비한 선공개 형태의 작품”이라고 전했다.

장한음(사진=ES 네이션)

베리베리(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마사토, 센, 쑨지아양, 펑진위 팬미팅 포스터(사진=인코드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종영 후 원 소속 그룹 베리베리로 돌아간 강민, 동헌, 계현은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와의 재계약을 알렸다.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7일 “최근 베리베리 멤버들과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기간 등 구체적인 사항은 알리지 않았다. 강민, 동헌, 계헌 소속사와 맺은 기존 계약 기간은 내년 초쯤 마무리될 예정이었다.
소속사와 재계약을 마친 베리베리는 오는 11월 8일 서울 공감센터 공감홀에서 팬미팅 ‘헬로 베리 롱 타임’(Hello VERI Long Time)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보이즈2플래닛’ 참가 이후 처음 여는 베리베리의 팬미팅이라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예상된다.
‘보이즈2플래닛’에 출연한 인코드 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습생들도 팬미팅을 연다. 마사토, 센, 쑨지아양, 펑진위가 그 주인공이다. 이번 팬미팅은 ‘뉴 앤드 바이브런트 유스’(New and Vibrant Youth)라는 타이틀을 붙여 진행한다. 마사토, 센, 쑨지아양, 펑진위는 각기 다른 동아리 회장으로 변신해 다양한 코너를 진행하며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인코드 엔터테인먼트는 동방신기 출신이자 ‘보이즈2플래닛’에서 마스터로 활약한 김재중이 이끄는 연예기획사다. 팬미팅을 앞둔 이들 중 펑진위와 쑨지아양은 ‘보이즈2플래닛’ 출연 이후 이곳에 새 둥지를 틀었다.

알파드라이브원(사진=웨이크원)

‘플래닛C:홈 레이스’
한편 데뷔조 준서, 아르노, 리오, 건우, 상원, 씬롱, 안신, 상현 등으로 구성된 데뷔조 알파드라이브원은 공식 프로필 사진과 유튜브 자체 콘텐츠를 공개하며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는 개설 일주일 만에 100만 고지를 넘겨 화제가 됐다. 아직 데뷔일을 공표하지 않은 이들은 11월 28일 홍콩 카이탁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CJ ENM 음악 시상식 ‘2025 마마 어워즈’ 무대에 올라 첫 공식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이 가운데 Mnet은 12월 6일 ‘보이즈2플래닛’ 스핀 오프작 ‘플래닛C:홈 레이스’를 론칭한다. 이를 통해 ‘보이즈2플래닛’에 중국어판 ‘플래닛C’ 참가자로 출연했던 이들이 팬들 앞에 다시 선다. ‘플래닛C:홈 레이스’는 총 4회차로 엠넷 플러스를 통해 선공개된 후 Mnet 채널을 통해서도 방송될 예정이다. 스핀 오프작 참가자들이 향후 어떤 형태로 활동을 이어가게 될지 관심이다. 이와 별개로 각 소속사에 ‘보이즈2플래닛’ 참가자들로 이뤄진 새로운 파생 그룹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하는 팬들의 움직임도 이어지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