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SEN=김나연 기자] 배우 최정윤이 딸의 생일을 맞아 아이와 함께했던 시간들을 돌이켜봤다.
17일 최정윤은 자신의 소셜 계정에 "지우의 생일 미역국을 끓이며.."라며 딸 지우와의 추억을 담은 사진들과 함께 장문의 글을 올렸다.
그는 "10살의 지우를 바라보며 이렇게 사랑스럽고 귀한 아가가 어떤 인연으로 저에게 와주었는지 새삼 감사하고 또 감사드리며 아직도 실감이 안날정도"라며 "아이의 10년을 되돌아 보며 생일케이크 앞에서 쑥스럽지만 행복해 하는 아이의 미소를 보며 정말 많은 감사한 인연들이 스쳐지나갔어요"라고 그간 자신과 지우의 곁을 지키고 응원해준 주변인들을 한명 한명 언급했다.
최정윤은 "지우의 10년을 무한 사랑으로 늘 지켜주신 할아버지 할머니", "막막했던 여정 함께해준 이윤미변호사 그리고 그 과정을 따뜻하게 진행해주신 수원가정법원관계자 분들", "내가 어떤 상황이어도 늘 멋진 모습을 잃지않게 해준 고실장님, 제니하우스 미정, 화주원장님과 식구들. 저의 지금까지의 매니저분들", "나이불문 오랜시간 친구로 인연을 맺고 있는 청담동스캔들 가족들. 용기를 내어 있는 그대로의 이야기를 꺼내게 도와주셔서 세상밖으로 꺼내주신 오은영박사님과 가장 보통의가족 제작진들" 등의 이름을 적어내리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별거 아닌 저를 늘 잘 봐주시는 투잡뛰는 최정윤 팀과 구독자분들. 부족한 저를 선택해 주셨던 감독님들 작가님들. 그리고 다시 스크린속으로 끌어내 주신 허인무 감독님과 그 인연으로 친구가 된 herfam. 지우를 늘 아껴주시고 칭찬해주시고 가르침을 주신 지우의 모든 선생님들. 다 적을 수 없지만 저와 지우에게 관심갖어 주시고 인연이 되어주시고 힘이 되어주신 한분한분, 모든 나의 친구들 너무 감사드립니다"라고 고개 숙였다.
또 "함께는 아니지만 지우를 응원하고 지지해주는 yoon아빠. 육목회 가족들. 항상 지우에게 저에게 응원을 보내주시는 모든분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special thanks... daddy DY, DY family...가족이 되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감사할 분들이 많음에 다시한번 감사하며.. 또 앞으로를 잘 나아가 보겠습니다. #10살생일#가족#감사합니다"라고 덧붙여 뭉클함을 더했다.
한편 최정윤은 지난 2011년 3월, 4살 연하의 윤태준과 결혼했다. 윤태준(본면 윤충근)은 5인조 아이돌 그룹 이글파이브 출신으로, T.J.Yoon이라는 예명으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윤태준은 박성경 이랜드그룹 부회장의 아들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이후 2016년 딸 지우를 품에 안은 최정윤은 3년간의 별거 끝에 2022년 10월 합의 이혼 소식을 전했다. 양육권을 맡은 최정윤은 방송을 통해 딸과 전 남편의 면접교섭 관련 "법적으로는 한달에 2번으로 정해져 있는데, 아이의 컨디션과 상황에 따라 스케줄을 조율해서 융통성 있게 잘 만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하 최정윤 게시글 전문.
지우의 생일 미역국을 끓이며..
10살의 지우를 바라보며 ..이렇게 사랑스럽고 귀한 아가가 어떤 인연으로 저에게 와주었는지 새삼 감사하고 또 감사드리며 .. 아직도 실감이 안날정도입니다.
아이의 10년을 되돌아 보며 ..
생일케이크 앞에서 쑥스럽지만 행복해 하는 아이의 미소를 보며 정말 많은 감사한 인연들이 스쳐지나갔어요.
지우의 10년을 무한 사랑으로 늘 지켜주신 할아버지 할머니. 가족이상의 깊은 인연으로 저와 지우에게 항상 힘이 되주시는 피아노선생님.
‘니가 먼저 죽으면 지우는 내가 맡으마’ 언제나 기다려주고 응원해주고 칭찬해주고 힘이 되주는 나의벗 진희. 쓴소리 단소리 쌍욕 다 해주면서 챙겨주는 세상 노멀한 우희. 나보다 더 눈물흘리며 지우를 걱정해주고 못난 언니 늘 사랑해주는 다래. 언니를 최고로 여겨주는 똑순이 민경이.
힘들때마다 든든하게 빽이되어준 친오빠같은 내 초딩친구 창순이. 건강해라!
유모차타고 지나갈때 마다 지우가 좋아하는 된장국에 밥말아주신 서초정육식당 까꿍할머니와 가족들. 중앙대 연극학과 39기 친구들과 선배님들. 막막했던 여정 함께해준 이윤미변호사 그리고 그 과정을 따뜻하게 진행해주신 수원가정법원관계자 분들.
지우의 유치원 시절 아빠대신 업어주고 잼나게 놀아주신 도헌아버지 도헌엄마 빠방이모 그리고 동탄에서 만났던 모든 인연들. 새로운 인연의 원동력이 되어주고 지우와 늘 친구처럼 지내주시는 흥국삼촌& 진영이모. 지우의 야생본능 일깨워주시고 사회성 형성에 큰 가르침을 주시고 부족한 저를 늘 배려해주시는 캠핑패밀리들. 늘 기도해주며 지우와 저를 응원해주는 공간치유 주희언니,미경언니, 오래된 집을 지우와 저의 새로운 터전으로 예쁘게 만들어주신 달앤스타일 지현언니. 지우의 그림을 예쁜 티셔츠로 탄생시켜주고 멋진 경험을 하게해준 트리플루트지선이모. 내가 어떤 상황이어도 늘 멋진 모습을 잃지않게 해준 고실장님,제니하우스 미정,화주원장님과 식구들. 저의 지금까지의 매니저분들. 지우에게 늘 산타클로스 같은 지우농장 김명철&임명옥 삼촌이모. 늘 건강한 간식과 수제청을 보내주시는 목포스텔라까페 가족들 .나이불문 오랜시간 친구로 인연을 맺고 있는 청담동스캔들 가족들 .용기를 내어 있는 그대로의 이야기를 꺼내게 도와주셔서 세상밖으로 꺼내주신 오은영박사님과 가장 보통의가족 제작진들.
별거 아닌 저를 늘 잘 봐주시는 투잡뛰는 최정윤 팀과 구독자분들.
부족한 저를 선택해 주셨던 감독님들 작가님들.
그리고 다시 스크린속으로 끌어내 주신 허인무 감독님과 그 인연으로 친구가 된 herfam.
지우를 늘 아껴주시고 칭찬해주시고 가르침을 주신 지우의 모든 선생님들 .
다 적을 수 없지만 저와 지우에게 관심갖어 주시고 인연이 되어주시고 힘이 되어주신 한분한분, 모든 나의 친구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함께는 아니지만 지우를 응원하고 지지해주는 yoon아빠 .
육목회 가족들.
항상 지우에게 저에게 응원을 보내주시는
모든분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special thanks...
daddy DY, DY family...가족이 되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감사할 분들이 많음에 다시한번 감사하며..
또 앞으로를 잘 나아가 보겠습니다.
#10살생일#가족#감사합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최정윤 SN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