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플릭스)
공개된 흑수저 포스터는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만의 메인 키친이 더욱 강렬하게 돌아올 요리 계급 전쟁을 예고한다. 무엇보다도 한식, 양식, 중식, 일식, 퓨전 등 다양한 장르의 흑셰프들의 맹렬한 기세가 담겨 있다. 전통주를 정성껏 내리고 육즙이 가득한 고기를 위해 바비큐 열기와 싸우거나 무언가를 끓여 소담하게 담아내는 등 재야의 고수들인 흑셰프들의 경연이 시선을 빼앗는다. ‘맛’ 하나는 자신이 있는 흑셰프들, 그들에게 도전장을 받은 백셰프들의 ‘맛’ 진검승부가 벌써부터 군침을 자극한다.
(사진=넷플릭스)
특히 최근 논란으로 방송 활동을 잠시 중단했던 백종원 대표가 예고편에 스치듯이 나와 눈길을 끈다. 백종원 대표는 안대를 쓰고 안성재 셰프 옆에 앉아 등장, 찰라의 순간에도 남다른 존재감을 뽐냈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은 계급을 증명해야 하는 백셰프들과 계급을 뛰어넘기 위한 흑셰프들의 도전과 응전의 각본 없는 드라마로 쾌감과 박진감을 선사했다. 넷플릭스 한국 예능 최초로 3주 연속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TV 비영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예능 최초 한국 갤럽 ‘한국인이 좋아하는 프로그램’ 2024년 9월 조사에서 1위를 기록하며 한국과 글로벌 열풍을 일으켰다.
(사진=넷플릭스)
김학민, 김은지 PD는 “시즌1 때 예상치 못한 많은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라면서 “사랑에 보답하고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정말 많이 노력해 시즌2를 준비했으니 시즌2에 참가한 요리사 모두에게 애정 어린 시선과 응원 부탁드린다. 시즌1과는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이 있는 시즌2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학민, 김은지 PD는 “시즌1에서 사랑받았던 요소들은 보완하고 아쉬웠다고 말씀하신 부분은 수정하면서 더 완성도 있는 시즌2를 만들자는 것이 큰 원칙이었다”라면서 “시즌2에 공개될 새로운 룰과 미션, 깜짝 서프라이즈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