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SEN=선미경 기자]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전 세계 팬 투표로 선정되는 브라질 시상식에서 상을 받으며 글로벌 인기를 확인했다.
엔하이픈(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은 18일(현지시각) 브라질에서 열린 ‘브레이크투도 어워즈 2025(BreakTudo Awards 2025)’에서 ‘국제 남자 그룹상(Grupo Masculino Internacional)’을 수상했다.
‘BreakTudo Awards’는 음악, 방송, 디지털 콘텐츠 등 대중문화 전반을 다루는 시상식으로, 브라질 내 젊은 세대와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 높은 인지도를 지닌다. 글로벌 팬 투표 기반의 시상식인 만큼, 엔하이픈은 이번 수상으로 탄탄한 팬덤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엔하이픈은 VCR을 통해 “많은 사랑을 주신 엔진(ENGENE.팬덤명) 덕분에 ‘국제 남자 그룹상’을 받을 수 있어 정말 영광이고 기쁘다”라며, “아직 브라질에는 가보지 못했지만, 얼른 여러분을 뵙고 싶다. 앞으로 좋은 음악과 무대로 기대에 보답할테니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엔하이픈의 글로벌 인기는 꾸준히 확장되는 추세다. 이들은 신곡을 낼 때마다 미국뿐 아니라 브라질을 비롯한 남미 여러 국가/지역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시청수 상위권에 오르고 있다. 지난 6월에 발매한 미니 6집 타이틀곡 ‘Bad Desire (With or Without You)’ 뮤직비디오는 멕시코와 아르헨티나에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찍기도 했다. 이는 엔하이픈이 지난 4월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서 보인 폭발적인 무대를 계기로 팬층의 저변이 더욱 넓어진 것으로 보인다.
엔하이픈은 지난 9월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현장 관객 실시간 투표로 주어지는 ‘투데이스 초이스’(TODAY’S CHOICE) 트로피도 거머쥐며 전 세계 곳곳에 퍼진 영향력을 보여줬다. 이들은 오는 28일 홍콩 카이탁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5 MAMA AWARDS’에서 5년 연속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WORLDWIDE FANS’ CHOICE) 수상에 도전한다. /seon@osen.co.kr
[사진]'브레이크투도 어워즈 2025' 생중계 화면 갈무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