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쉽 아이딧, 생기 넘치는 자신감…20일 '푸시 백' 컴백

연예

뉴스1,

2025년 11월 20일, 오후 03:59

아이딧(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쉽 '데뷔스 플랜'을 통해 탄생한 신인 보이그룹 아이딧(IDID)이 첫 번째 디지털 싱글로 가요계를 압도할 강력한 무드를 선사한다.

스타쉽은 지난 19일 아이딧(장용훈, 김민재, 박원빈, 추유찬, 박성현, 백준혁, 정세민)의 공식 채널을 통해 '푸시 백'(PUSH BACK)의 동명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2차 티저를 공개했다.

이번 2차 티저 영상은 정제되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자유롭게 춤추는 아이딧만의 긍정적인 에너지와 정체성을 담아내고 있다. 에너지가 폭발하는 다이나믹한 카메라 워킹과 역동적인 힙합 리듬과 비트는 아이딧의 자유로운 바이브를 극대화하며 매력적인 무드를 선사한다.

아이딧의 데뷔 앨범 '아이 디드디드 잇. (I did it.)'이 투명한 여름의 시작을 기록했다면, 이번 싱글 앨범은 그 에너지를 한층 단단하게 응축한 챕터로 아이딧(IDID)의 음악적인 스펙트럼을 확장한다. 자연스러움, 정답 대신 새로운 질문, 군더더기 없는 리듬, 직선적인 퍼포먼스, 확신에 찬 메시지가 만나 아이딧만의 생기 넘치는 자신감을 완성했다.

타이틀곡 '푸시 백'은 아이딧의 진화를 상징하는 힙합 댄스곡이다. 경쾌한 기타 리프와 미니멀한 베이스 위로 감미로운 보컬과 강단 있는 랩이 교차하며, 긴장과 여유가 공존하는 팀의 정체성을 드러낸다. 수록곡 '헤븐 스마일스'(Heaven Smiles)는 맞서는 순간의 짜릿함과 해방감을 그려낸 힙합 기반의 곡이다. 독특한 인트로와 묵직한 베이스, 공간감을 채우는 멜로디가 어우러져 터널을 가르는 듯한 몰입을 만든다. 타이틀 곡에 이어 뻔한 코드를 뒤틀며 부딪히는 리듬의 자신감을 '헤븐 스마일스'로 확장한다.

아이딧은 이번 앨범을 통해 데뷔 앨범의 풋풋하고 순수한 바이브를 유지하면서도 한층 더 제멋대로인 모습을 통해 여유로움과 프레시한 에너지를 표출한다. 트렌디한 스타일링과 멤버들의 능동적인 태도와 즐기는 모습은 자연스럽게 성장한 지금의 아이딧을 보여주며, 생동감으로 무대를 채울 예정이다.

멤버들은 '아이스 브레이킹'을 통해 "'제멋대로 찬란하게'로 청량하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여드렸다면, 이번 활동을 통해 파워풀하고 강력한 모습을 보여드려 아이딧을 증명하고다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아이딧은 스타쉽의 초대형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을 통해 노래, 춤, 표현력, 소통 능력 등 다양한 플랜을 거쳐 합격점을 받은 7인의 멤버로 구성된 올라운더 아이돌 그룹이다. 데뷔 12일 만에 음악 방송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최근 '2025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with iMBank(2025 KGMA)'에서 IS 라이징 스타상을 수상하며 2025년을 대표하는 '메가 루키'임을 증명했다.

데뷔 이후 2개월 만에 초고속으로 컴백하는 아이딧은 이번 앨범을 통해 아이돌을 넘어서 아티스트로 눈부신 업그레이드를 보여줄 예정이다.

seunga@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