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객1000명 초호화 웨딩" 이장우♥조혜원, 오늘(23일) 결혼..'나혼산' 총출동 [핫피플]

연예

OSEN,

2025년 11월 23일, 오후 11:42

이장우♥조혜원, 8년 열애 끝 초호화 결혼식 올려… ‘나혼산’ 멤버 총출동

[OSEN=김수형 기자] 배우 이장우와 조혜원이 8년간의 사랑을 결실로 맺고, 23일 서울 모처에서 화려한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의 예식은 양가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로 진행됐지만, ‘나 혼자 산다’ 멤버들이 총출동한 초호화 하객 라인업으로도 큰 화제를 모았다.

이장우와 조혜원은 2019년 KBS2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 편’을 통해 처음 만나 인연을 맺었다. 2023년 공식 열애를 인정한 뒤 꾸준히 공개 커플로 사랑받았고, 여러 방송을 통해 서로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많은 응원을 받아왔다.

특히 이장우는 2023 MBC 연예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연단에서 조혜원을 언급해 시선을 모았다. 그는 “지금 여자친구가 힘들게 일한다. 결혼을 조금 미뤄야 할 것 같다”며 너스레를 떨며 공개적으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후 ‘나 혼자 산다’ 방송에서도 “여자친구가 감동했다”고 전하며 달달한 후일담을 전한 바 있다.

이후 지난해 말, MBC ‘시골마을 이장우’에서 “내년에 결혼 준비 중”이라고 깜짝 발표했고, 지난 6월 결혼 날짜가 11월 23일로 확정됐다.

#. ‘나혼산 패밀리’ 총출동… 전현무 주례·기안84 사회

이장우에게 특별한 존재인 ‘나 혼자 산다’ 멤버들은 이날 결혼식을 더욱 뜻깊게 만들었다. 주례는 전현무, 사회는 기안84, 하객으로도 박나래, 키, 코드 쿤스트, 이주승, 구성환 등 ‘나혼산 패밀리’ 전원이 참석한 것.  이장우는 준비 과정에서 “하객 명단만 1000명씩 본다. 정신이 없다”고 털어놓을 만큼 규모가 큰 결혼식이었다. 실제로 현장에는 방송계·연예계 지인들은 물론, ‘나혼산’ 멤버들이 모두 참석해 의리를 과시했다.

#. 조혜원, 결혼 앞두고 SNS로 설렘 가득한 마음 전해

조혜원은 결혼을 앞두고 직접 웨딩 화보를 공개하며 소감을 전했다. 그는“11월 23일 저희 결혼합니다. 바쁘게 지내다 보니 직접 연락드리기 어려웠던 분들께 너그럽게 이해 부탁드린다”고 썼고, 이틀 전에는 “D-2”라며 또 다른 웨딩사진을 올리며 들뜬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온라인에서는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하는 메시지가 이어졌고, 팬들은 “드디어 행복한 결실을 맺었다”, “선남선녀 부부 탄생”이라며 응원을 보냈다.

#. 8년 연애의 결실… 새 출발 알린 두 사람

조혜원과 이장우는 긴 시간 서로를 지켜준 연인에서 부부로 한 단계 더 나아갔다.배우와 방송인으로 활발히 활동해온 두 사람은 앞으로도 함께 새로운 인생 2막을 맞을 예정이다.

/ssu08185@osen.co.kr

[사진] 'SNS'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