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은지원(왼쪽부터)과 이수근, 슈퍼주니어 규현이 25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넷플릭스 예능 '케냐 간 세끼(연출 나영석 김예슬/작가 이우정)' 제작보고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케냐 간 세끼'는 나영석 PD가 넷플릭스에서 첫 선을 보이는 예능으로 웃음 메이커 3인방 이수근, 은지원, 규현 아프리카 여행기를 담았다. 2025.11.25/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은지원(왼쪽부터)과 이수근, 김예슬 PD, 나영석 PD, 규현이 25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넷플릭스 예능 '케냐 간 세끼(연출 나영석 김예슬/작가 이우정)' 제작보고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케냐 간 세끼'는 나영석 PD가 넷플릭스에서 첫 선을 보이는 예능으로 웃음 메이커 3인방 이수근, 은지원, 규현 아프리카 여행기를 담았다. 2025.11.25/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 새 예능 프로그램 '케냐 간 세끼'는 25일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CGV에서 제작발표회를 열었다. 나영석 PD, 김예슬 PD, 이수근, 은지원, 규현이 참석했다.
'케냐 간 세끼'는 믿고 보는 웃음 메이커 3인방 이수근, 은지원, 규현의 우당탕탕 아프리카 여행기를 담은 에능 프로그램. 2019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신서유기7'에서 규현이 게임 중 케냐 기린 호텔 숙박권을 뽑은 것이 6년만에 '케냐 간 세끼'로 성사됐다.
이날 나영석 PD는 그동안 선보인 예능 포맷과의 차별점에 대해 "이 프로그램이 과감하게 시도한 새로운 콘텐츠는 절대 아니다, 오래된 형제들이 오랜만에 뭉쳐서 여행을 떠나는 것이어서 익숙한 느낌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방송인 이수근이 25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넷플릭스 예능 '케냐 간 세끼(연출 나영석 김예슬/작가 이우정)' 제작보고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케냐 간 세끼'는 나영석 PD가 넷플릭스에서 첫 선을 보이는 예능으로 웃음 메이커 3인방 이수근, 은지원, 규현 아프리카 여행기를 담았다. 2025.11.25/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이어 "넷플릭스와 이 콘텐츠를 기획할 때 '이미 요즘 예능에 새롭고 훌륭한 시도가 많은데 모든 프로그램이 그럴 수는 없으니까, 시청자분들이 익숙하게 즐기는 콘텐츠가 있으면 좋겠다'고 하더라, 그러면서 제안한 기획이었고 협업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나영석 PD 사단이 이끄는 제작사 에그이즈커밍과 넷플릭스의 첫 협업이다.은지원은 "십오야 채널에서 나가는 줄 알았는데 넷플릭스에서 나간다고 해서 놀랐다"라면서 "갑자기 어깨가 무거워졌다, 전 세계에 나가는 프로그램인데 한국 망신시키는 건 아닐지 걱정된다"고 덧붙였다.
오래 호흡을 맞춘 세 사람의 케미스트리는 '케냐 간 세끼'에서도 펼쳐진다. 은지원은 우리 셋은 너무 잘 알아서 이제 안 맞으면 이상한 사이다, 그런데 규현이 변했다"라면서 "규현이 까칠해졌고 형들을 가지고 논다, 케냐에서 하마 눈치 보고 치타 눈치 보고 규현 눈치 봤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나영석 25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넷플릭스 예능 '케냐 간 세끼(연출 나영석 김예슬/작가 이우정)' 제작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케냐 간 세끼'는 나영석 PD가 넷플릭스에서 첫 선을 보이는 예능으로 웃음 메이커 3인방 이수근, 은지원, 규현 아프리카 여행기를 담았다. 2025.11.25/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슈퍼주니어 규현이 25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넷플릭스 예능 '케냐 간 세끼(연출 나영석 김예슬/작가 이우정)' 제작보고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케냐 간 세끼'는 나영석 PD가 넷플릭스에서 첫 선을 보이는 예능으로 웃음 메이커 3인방 이수근, 은지원, 규현 아프리카 여행기를 담았다. 2025.11.25/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나영석 PD는 세 멤버들의 케미스트리를 강조하면서, 크루즈 여행 남극 여행 등 다음 시즌을 기획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케냐 간 세끼'는 25일 1~3회 12월 2일 4~6회를 공개한다.
한편 '케냐 간 세끼' 제작발표회에서는 이날 새벽 세상을 떠난 이순재를 추모하는 시간도 가졌다. 연출자 나영석 PD가 과거 '꽃보다 할배' 시리즈를 통해 이순재와 오래 인연을 맺은 바 있다.
나 PD는 "아침에 연락받고 조금 많이 놀랐다"라면서 "생전에 여행했을 때, 사적인 자리에서도 후배들에게 '끝까지 무대 위에서 있고 싶다'고 자주 이야기하셨다, 그 말씀을 통해서 꾸준하게 성실하게 일하는 것의 가치에 대해 많은 귀감이 되어주신 걸로 기억한다, 이제는 몸 편히 하늘나라에서 편히 쉬실 수 있기를 기도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가수 은지원이 25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넷플릭스 예능 '케냐 간 세끼(연출 나영석 김예슬/작가 이우정)' 제작보고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케냐 간 세끼'는 나영석 PD가 넷플릭스에서 첫 선을 보이는 예능으로 웃음 메이커 3인방 이수근, 은지원, 규현 아프리카 여행기를 담았다. 2025.11.25/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ichi@news1.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