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VUP, 남미서 통했다…글로벌 진출 청신호

연예

iMBC연예,

2025년 11월 27일, 오전 11:05

걸그룹 VVUP(비비업)의 남미 인기가 심상치 않다.
iMBC 연예뉴스 사진


VVUP(킴, 팬, 수연, 지윤)은 지난 20일 미니 1집 'VVON(본)'을 발매한 가운데, 해당 앨범은 브라질 애플 뮤직 K-팝 차트 46위, R&B/소울 차트 74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VVON'은 포르투갈 K-팝 차트 50위, 페루 K-팝 차트 141위에도 랭크됐다.

멕시코 차트 성적도 눈길을 끈다. 이른바 차트 '줄 세우기'에 성공해 놀라움을 자아낸 것. VVUP은 K-팝 차트 내 '4 Life'(27위), 'Locked on'(28위), 'INVESTED IN YOU'(31위), 'Super Model'(32위), 'House Party'(33위) 총 5곡을 상위권에 진입시켰다. 더불어 R&B/소울 차트에도 '4 Life'(23위), 'INVESTED IN YOU'(25위), 'Super Model'(26위), 'House Party'(27위) 순으로 이름을 올렸다.

별도의 현지 프로모션 없이 낸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 깊다. 특히 브라질, 멕시코 등은 본격 미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여겨지는 만큼 향후 VVUP의 글로벌 진출에 청신호가 켜졌음을 알 수 있다. 실제 VVUP은 남미권을 포함, 글로벌 팬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현지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한편, 'VVON'은 VVUP이 데뷔 후 처음 선보인 미니앨범이다. 'VIVID', 'VISION', 'ON' 세 단어가 결합해 탄생한 타이틀로, '빛이 켜지는 순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발음상으로는 'Born', 철자상으로는 'Won'과 연결돼 VVUP은 태어나고, 깨어나며, 이겨내는 존재로서의 독보적 서사를 전개했다는 평이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이고이엔티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