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출신' 아이들 우기, 홍콩 화재 참사에 "모두 무사하길"

연예

iMBC연예,

2025년 11월 27일, 오후 04:35

중국 출신 가수 아이들(i-dle) 우기가 홍콩 화재 참사를 향한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우기는 26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기도 이모티콘과 함께 "모두 무사하길 바란다"라고 적었다. 같은 날 홍콩에서 발생한 대화재 참사를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홍콩 도성일보 등 현지 매체 보도에 따르면 26일 오후 2시 52분께 홍콩 북부 타이포 구역의 32층짜리 주거용 고층 아파트 단지 윙 푹 코트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불이 난 총 7개 동 중에서 4개 동은 10시간 만에 진화됐으나, 나머지 3개 동은 현재까지 진화 작업 중이다. 이번 참사로 인한 사망자는 무려 44명에 달하며, 45명이 위독한 상태로 알려졌다. 사망자에는 소방관 1명도 포함됐다. 실종자 279명은 건물 내부에 갇힌 것으로 추정된다.

대형 참사에 당장 내일(28일) 개최를 앞두고 있던 '2025 마마 어워즈'에도 비상이 걸렸다. '마마 어워즈'는 28일과 29일 양일간 홍콩 카이탁 스타디움에서 개최 예정이었으나, 사건이 심각성이 큰 만큼 정상 개최 여부를 두고 오랜 논의를 이어오고 있다. 다만 이미 대부분의 아티스트가 시상식 참석을 위해 출국한 만큼 일정 조정은 어려워 보이는 상태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 iMBC연예 고대현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