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SEN=유수연 기자] 허성태, 조복래의 상극 콤비 케미와 매력 가득한 배우들의 열연으로 호평받고 있는 영화 ‘정보원’(감독각본 김석, 제공 (주)엔에스이엔엠, 제작 팝콘필름, 배급 영화특별시SMC)이 개봉을 5일 앞두고 한국 영화 및 동시기 개봉작 예매율 1위를 달성했다.
영화 ‘정보원’은 강등당한 후 열정도 의지도 수사 감각도 잃은 왕년의 에이스 형사 오남혁(허성태)과 굵직한 사건들의 정보를 제공하며 눈먼 돈을 챙겨왔던 정보원 조태봉(조복래)이 우연히 큰 판에 끼어들며 벌어지는 범죄 액션 코미디로, 올해 제24회 뉴욕 아시안 영화제의 개막작으로 초청돼 주목받은 작품이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정보원’은 11월 28일(금) 오후 1시 기준 한국 영화 및 동시기 개봉작 예매율 1위에 올라서며, 배우들의 코믹 열연으로 완성된 유쾌한 코미디로 연말 극장가를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이는 한국 영화 ‘윗집사람들’, ‘콘크리트 마켓’, ‘허들’을 비롯해, ‘프레디의 피자가게 2’, ‘극장판 주술회전: 시부야사변 X 사멸회유’ 등 같은 날 개봉하는 다양한 경쟁작들을 제치고 이뤄낸 성과로 ‘정보원’의 흥행을 기대하게 한다.
지난 20일 ‘정보원’의 첫 관객 시사회에 참석한 관객들은 “허성태 배우의 액션과 코미디, 배우들의 케미도 좋았다”, “허성태 배우 연기력 믿고 봤다!”, “스트레스 완전 풀리고 마지막에 너무 시원하고 재밌다!”, “배우들의 매력이 이 정도로 폭발하는 한국 영화는 정말 오랜만에 보는 것 같아요”, “범죄 액션 코미디인 줄 알았는데 로맨스 영화네? 브로맨스!”, “배우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영화” 등 허성태, 조복래를 비롯한 배우들의 코믹 열연과 상극 콤비 케미에 대한 열띤 반응을 보였다. 또한 “연말 빵 터지는 웃음 폭격”, “가족들과 함께 보기 즐거운 영화!”, “시간이 어떻게 흘렀는지 모르게 몰입하고 즐겁게 감상했어요”, “올해의 코미디 영화”, “스토리도 탄탄하고 음악도 너무 좋네요” 등 ‘정보원’은 연말에 가족, 친구, 연인과 같이 보기 좋은 유쾌한 작품임을 입증하며 영화를 향한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개봉을 앞두고 한국 영화 및 동시기 개봉작 예매율 1위를 달성한 영화 ‘정보원’은 오는 12월 3일 개봉한다.
/yusuou@ose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