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스키즈 '2025 마마 어워즈' 대상… 주윤발 홍콩 참사 묵념(종합)

연예

이데일리,

2025년 11월 29일, 오후 11:56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가수 지드래곤과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2025 마마 어워즈’ 둘째날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룹 에스파는 3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지드래곤(사진=CJ ENM)
지드래곤과 스트레이 키즈는 29일 홍콩 카이탁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 마마 어워즈’(2025 MAMA AWARDS) 챕터2에서 각각 ‘비자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비자 앨범 오브 더 이어’ 수상자로 호명됐다.

‘마마 어워즈’에서 처음으로 대상을 받은 스트레이 키즈는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스트레이 키즈는 수상 직후 “연습생 때부터 TV로 지켜봤고, 꼭 서보고 싶었던 ‘마마 어워즈’ 시상식에서 대상이란 큰 상을 받게 돼 믿을 수 없다”며 “저희의 원동력이 되어준 스테이(팬덤명)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여러분의 삶 속에서 조금이나마 좋아했던 순간들에 후회가 남지 않는 그룹으로 오래오래 기억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트레이 키즈(사진=CJ ENM)
지드래곤은 또 다른 대상인 ‘비자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를 수상한 뒤 “작년에 ‘마마 어워즈’를 통해 컴백했는데, 이번엔 여느 때와 조금 다른 것 같다”며 “너무 기쁜 날이기도 하지만 슬픈 날이기도 하다. 여러 감정이 교차한다”고 말했다. 이어 “팬들께 감사드린다. 내년엔 저희 그룹(빅뱅)이 20주년이 되는데, 내년엔 외롭지 않게 친구들과 파티하러 놀러오고 싶다”며 “내년에 뵙겠다”고 다음을 기약했다. 지드래곤은 이날 ‘베스트 남자 가수상’,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솔로’까지 3관왕을 기록했다.

주윤발(사진='2025 마마 어워즈' 방송화면)
대상 시상자로 나선 주윤발의 추모 메시지도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주윤발은 “시상에 앞서 작은 부탁을 여러분께 드리고자 한다. 홍콩 타이포 지역의 웡 푹 코트 주민들에게 진심 어린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의미로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주시기 바란다”며 “화재로 희생당한 분들을 위해 묵념의 시간을 갖자”고 제안했다. 공연장은 잠시 모든 조명을 껐고, 관객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주윤발은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분들, 또 친구를 잃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이렇게 위로와 도움의 손길을 주신 ‘마마 어워즈’에게 고맙다”고 울먹였다.

홍콩 화재 참사 속 열린 ‘2025 마마 어워즈’는 레드카펫을 취소하고,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검은 추모 리본과 블랙 수트를 입고 등장한 호스트 박보검과 김혜수를 비롯해 수상자, 시상자 모두 차분한 의상을 입고 무대에 올라 추모 메시지를 전했다.

첫날 대상은 엔하이픈과 블랙핑크 로제가 받았다. 엔하이픈은 ‘비자 팬스 초이스 오브 더 이어’, 로제는 ‘비자 송 오브 더 이어’를 수상했다. 신인상은 ‘빅히트 뮤직 신인’ 코르티스, ‘SM 신인’ 하츠투하츠가 영예를 안았다.

‘2025 마마 어워즈’와 CJ그룹은 홍콩 화재 참사에 2000만 홍콩 달러(약 38억 원)을 기부하고, 참사 피해자들을 향해 “화재로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께 깊은 애도와 진심 어린 위로를 전한다”고 애도를 표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매기 강 감독(사진=CJ ENM)
◇‘2025 마마 어워즈’ 챕터1 수상자(팀) 명단

△비자 팬스 초이스 오브 더 이어=엔하이픈

△비자 송 오브 더 이어=로제·브루노 마스 ‘아파트’

△팬스 초이스=엔하이픈, 라이즈, 베이비몬스터, 스트레이키즈, 하츠투하츠, 제로베이스원, 에스파, 아이들

△인스파이어링 어치브먼트=슈퍼주니어

△글로벌 트렌드송=아이브 ‘레블 하트’

△베스트 뉴 아티스트=코르티스, 하츠투하츠

△페이보릿 그룹=보이넥스트도어, 아이브

△페이보릿 글로벌 아티스트=엔하이픈

△페이보릿 글로벌 퍼포머=아이브

'2025 마마 어워즈' 전경(사진=CJ ENM)
◇‘2025 마마 어워즈’ 챕터2 수상자(팀) 명단

△비자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지드래곤

△비자 앨범 오브 더 이어=스트레이 키즈

△베스트 남자 그룹=세븐틴

△베스트 여자 그룹=에스파

△베스트 남자 가수=지드래곤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솔로=지드래곤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솔로=제니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세븐틴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에스파

△베스트 코레오그래피=에스파

△베스트 OST=‘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

△비자 슈퍼 스테이지 아티스트=투모로우바이투게더

△뮤직 비저너리 오브 더 이어=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페이보릿 라이징 아티스트=이즈나

△페이보릿 아시안 아티스트=JO1

△월드와이드 케이코너스 초이스=제로베이스원

△올리브영 영 K뷰티 아티스트=하츠투하츠

△브레이크스루 아티스트=올데이프로젝트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