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SEN=선미경 기자] 그룹 소녀시대 멤버 태연이 솔로 데뷔 10주년을 풍성한 ‘인사’로 꽉 채웠다.
태연은 오늘(1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솔로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 ‘파노라마 : 더 베스트 오브 태연(Panorama : The Best of TAEYEON)’을 발표했다. 솔로 가수 태연의 10년 활동을 총망라한 앨범이다.
태연은 솔로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처음으로 발표한 컴필레이션 앨범으로, 그간 태연이 펼쳐온 음악 여정을 담아 팬들에게도 선물 같은 앨범이었다. 태연을 독보적인 음색과 섬세한 감정으로 쌓아온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의 정체성과 매력을 꽉 차게 담아냈다.

타이틀곡 ‘인사(Panorama)’는 태연의 지금까지의 10년, 그리고 앞으로의 음악 여정을 담은 곡이라 더욱 특별하다. 이 곡은 생동감 있는 피아노와 신디사이저, 강렬한 드럼 라닝 위에 거칠게 몰아치는 기타 멜로디가 어우러진 팝 록 장르의 곡이다.
태연의 깨끗하면서도 섬세한, 매력적인 보컬이 다양한 감정선을 오가며 듣는 재미를 줬다. 섬세하면서도 파워풀하게 몰아치는 태연의 보컬은 깊은 울림과 카타르시스를 선사하기 충분했다. 지난 10년, 더 깊어진 태연의 보컬과 감성이 다양한 색채로 피어나기도 했다.
이 곡에는 지난 시간과 앞으로 다가올 날들에 인사를 전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소녀시대로 데뷔해 솔로 가수로 10년, 지금까지 태연이 걸어온 음악 여정을 팬들과 함께 되돌아보고, 앞으로 펼쳐질 또 다른 음악 세계를 함께 바라보게 한다. 태연의 음악 여정을 함께 했던 팬들에겐 더 특별하고 의미 있는 여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사’ 뮤직비디오에는 신비로운 소녀와 함꼐 여행을 떠난 태연의 싱그러운 비주얼과 밝은 무드가 담겨 있다. 의미를 더해주는 영상으로 보는 재미도 추가했다.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로 탄탄한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는 태연, 지금까지의 10년과 앞으로의 10년이 더욱 기대되는 ‘인사’였다. /seon@osen.co.kr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